All Enterprise

생활스포츠에 나우웨이팅 도입.. 배드민턴 선수 대기실 대면 접촉 줄여

2020-05-26 1 min read

생활스포츠에 나우웨이팅 도입.. 배드민턴 선수 대기실 대면 접촉 줄여

Reading Time: 1 minute

매장 운영 및 분석 서비스 ‘나우웨이팅’을 운영하는 나우버스킹이 배드민턴 커뮤니티 플팡 서비스를 운영하는 플파와 MOU를 맺고 무관중 거리두기 배드민턴 전국대회를 개최한다고 26일 밝혔다.

배드민턴은 동호회인이 약 300만 명에 이르고 전국대회가 1년에 1천 회 이상 열리는 대표적인 국민 스포츠다. 플팡은 전국대회 개최 및 운영, 배드민턴 용품판매, 배드민턴 레슨까지 배드민턴에 대한 모든 것을 다루는 커뮤니티다. 

플팡은 올해 처음으로 전국 배드민턴 오픈 대회를 개최하면서 코로나19 감염 확산 우려가 있고 선수의 안전을 고려해 나우웨이팅을 도입했다. 선수는 대기실과 같은 밀집공간에서 기다릴 필요 없이 인근 상권에서 자유롭게 시간을 보내다가 호출을 받고 경기장에 입장하면 된다. 플팡과 제휴된 카페나 식당에서 대기할 경우 할인 혜택도 제공할 예정이다. 

나우버스킹 전상열 대표는 “이번 업무제휴는 대회에 참가하는 1천 명이 넘는 사람들이 경기장 주변에서 자유롭게 대기하면서 지역 상권이 활성화되는 데 의미가 있다”며 “배드민턴 외에도 코로나19 감염 위험을 피해 국민들이 건강하게 스포츠 생활을 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나우웨이팅의 코로나19 관련 대응은 아래를 참고하시길

[엔터프라이즈(Enterprise) 서비스 소식 전체보기]

[코로나19(corona19) 관련 소식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편집장(Chief Editor)이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