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Venture Capital

카카오벤처스, 라이프사이언스 부문 밸류업 파트너에 김치원 DHP 창업자 영입

2020-06-22 1 min read

카카오벤처스, 라이프사이언스 부문 밸류업 파트너에 김치원 DHP 창업자 영입

Reading Time: 1 minute

카카오벤처스는 기존 운영하는 밸류업 파트너십의 일환으로, 새롭게 출범하는 라이프사이언스(Life Science) 부문에 김치원 서울와이즈병원 원장을 영입했다고 22일 밝혔다. 김치원 원장은 ‘헬스테크런처(Health Tech Launcher)’라는 밸류업 파트너 명칭으로 활동할 예정이다.

카카오벤처스 밸류업파트너십은 게임, 블록체인, 그로스해킹 등의 영역별 현장 전문가들이 자문단 형태로 참여하여, 카카오벤처스가 투자한 포트폴리오 기업이 필요로 하는 실질적 도움을 온디맨드(on-demand)로 제공하고 있다. 

초기 스타트업 입장에서의 성장통에 해당하는 사업 운영과 경영상의 난제들을 깊은 인사이트와 풍부한 노하우를 통해 빠르게 해소할 수 있도록 보조하는 카카오벤처스의 대표적인 밸류업 프로그램이다.

주 투자 포커스인 소프트웨어 기반의 혁신이라는 큰 틀 내에서 향후 “뉴 헬스케어” 시장에서 새로운 접근으로 혁신적인 사업을 펼칠 스타트업들을 발굴 및 성장 지원을 맡을 김치원 원장은 서울대병원 내과전문의 출신으로 맥킨지 컨설턴트 및 삼성서울병원 의학조교수까지 역임한 헬스케어 산업 전문가이다. 

디지털헬스케어 분야 초기 스타트업을 전문적으로 투자 및 육성하는 DHP(디지털헬스케어파트너스)의 공동창업자이기도 하며, 또한 눔, 웰트, 사운더블 헬스 등 다양한 스타트업의 전략/의학 자문으로도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다.

카카오벤처스의 첫 라이프사이언스 밸류업파트너로 합류하게 된 배경에 대해서 김치원 원장은 “DHP가 주력하는 헬스케어 분야 초기 단계 이후의 다양한 스타트업이 성장하는 것을 돕고 싶었고, 이에 이미 다수의 헬스케어 스타트업에 대한 투자를 포함하여 벤처캐피털 업계에서 전방위적으로 투자하고 있는 카카오벤처스와 함께 헬스케어 분야 신생기업들이 의료 쪽에서 널리 사용될 수 있는 서비스와 제품을 만들어 내는 것을 거들고 싶다”고 밝혔다.

김치원 원장을 영입하게 된 계기에 대해 정신아 카카오벤처스 대표는 “소프트웨어를 통해 세상의 문제를 풀어나가는 카카오벤처스의 그간 투자 활동의 결과로 라이프 사이언스 영역의 유망한 포트폴리오 회사가 증가했고, 이들의 지속적인 성장을 도와줄 수 있는 해당 영역의 최고 전문가가 우군으로 필요했다. 김치원 원장님은 그런 맥락의 최고 적임자” 라고 설명했다.

[벤처캐피탈(Venture Capital) 관련 소식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편집장(Chief Editor)이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