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넥스트유니콘, 해시드 등에서 투자유치.. “스타트업-전문투자자 연결”

2020-07-27 < 1 min read

넥스트유니콘, 해시드 등에서 투자유치.. “스타트업-전문투자자 연결”

Reading Time: < 1 minute

스타트업과 전문투자자를 연결하는 네트워크인 ‘넥스트유니콘’을 운영 중인 하프스프리 시리즈A 펀딩에서 해시드동훈인베스트먼트에서 투자를 받았다. 투자 규모는 비공개다.

넥스트 유니콘은 스타트업과 전문투자자들이 서로의 정보를 확인하고, IR 자료를 교환하며 커뮤니케이션 할 수 있는 네트워크 플랫폼 서비스이다. 2019 년 10 월 정식서비스로 출시되었으며 현재 2,000 여 개 스타트업과 전문투자자 400 명 이상이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다.

하프스는 넥스트 유니콘 정식 서비스 출범 이후 스타트업과 전문투자자들이 IR 자료를 서로 요청한 횟수가 3,500 건을 넘었으며, 실제 미팅으로 400 회 이상 이어지고 있다고 밝혔다.

그리고 이번 투자 유치를 통해서 전 분야 채용과 기술 고도화에 집중하여 스타트업과 전문투자자들이 더 많은 정보를 확인하고, 서로 네트워크를 확장할 수 있는 다양한 기능들을 추가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하프스 대표이사 장재용은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스타트업과 전문투자자들을 위한 정보와 네트워크, 솔루션 서비스들을 함께 제공하며 시장을 혁신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스타트업과 투자자를 연결하는 서비스에는 많은 민간-공공기관이 참여 중이다. 더브이씨가 온라인 IR 기능을 제공 중이고, 와디즈도 ‘스타트업 찾기’를 통해 제공 중이다. 공공기관 중에는 신용보증기금이 유커넥트를 통해 투자자와 스타트업을 잇는 역할을 하고 있다.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기자입니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