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故 이민화 명예회장 타계 1주기 추도식.. ‘이민화 어워드’에 지놈앤컴퍼니 배지수 대표 수상

2020-08-03 1 min read

故 이민화 명예회장 타계 1주기 추도식.. ‘이민화 어워드’에 지놈앤컴퍼니 배지수 대표 수상

Reading Time: 1 minute

대한민국 벤처생태계의 선각자인 故 이민화 벤처기업협회 명예회장의 타계 1주기를 맞아 혁신벤처업계 및 학계가 공동으로 ‘故 이민화 명예회장 추도식’을 오늘 휴맥스빌리지에서 열었다.

이날 추도식은 유족을 비롯해 혁신벤처업계 및 학계 등 제한된 인원만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으며 벤처업계가 고인을 추모하고 유지를 이어가기 위한 자리로 마련되었다.

1부 추도식은 추모영상과 함께 유가족 인사말씀, ‘이민화 어워드’ 시상식, 대표 헌화 순으로 진행됐다.

배지수 대표는 2015년에 바이오 벤처기업 지놈앤컴퍼니를 설립하여 항암제와 항체신약 등 면역항암제 분야에서 차세대 혁신 신약을 개발하고 있으며, 현재 약 3,800억원의 기업가치를 기록하고 있다.

‘이민화 어워드’에서는 대한의학회가 선정하는 “이민화 의료창업상” 시상이 진행되었는데, 이는 의료산업 발전과 의료인 창업 활성화를 위해 매년 의과대학 출신 창업자에게 시상하고 있다. 5회째를 맞이하는 금년에는 서울대학교병원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 배지수 박사가 수상하였다.

2부에서는 고인의 활동영역을 조명하고 국가혁신을 향한 고인의 유지를 지속적으로 계승·발전시킬 수 있도록 <그에게 길을 묻다>라는 주제로 기념 포럼이 개최돼 행사의 의미를 더했다.

故 이민화 명예회장은 1985년 대한민국 벤처 1세대 기업인 메디슨을 창업하여 국내 최초로 초음파 진단기를 선보이며 한국 의료기기 산업을 이끌었다. 또한 1995년도에 벤처기업협회를 설립해 5년간 초대 회장을 지내며 국내 선순환 벤처생태계 구축과 벤처기업 육성을 위해 중추적인 역할을 했다.

보도자료 배포 editor@wowtale.net. 매일 아침에 배달되는 스타트업 뉴스 와우데일리를 구독하세요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편집장(Chief Editor)이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