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Enterprise Funding

사업기획 협업툴 ‘비즈니스캔버스’, 블루포인트-소풍벤처스에서 투자유치

2020-09-04 < 1 min read

사업기획 협업툴 ‘비즈니스캔버스’, 블루포인트-소풍벤처스에서 투자유치

Reading Time: < 1 minute

사업기획을 위한 비대면 온라인 문서 협업 솔루션을 제공하는 비즈니스캔버스블루포인트파트너스소풍벤처스로부터 시드 투자를 유치했다고 4일 밝혔다. 

비즈니스캔버스는 올해 7월 설립된 스타트업으로, 체계적인 사업기획이 필요한 스타트업 창업자, 사업기획자 및 컨설턴트를 위한 소프트웨어 타입드(Typed)를 개발하고 있다. 

타입드는 신규 사업 론칭에 필요한 자료 수집부터 제안서 작성에 이르는 문서 작업을 효율화하는 원스톱 온라인 솔루션으로, 내장된 템플릿와 프레임워크에 따른 단계별 작성 가이드를 제공해 손쉬운 작성을 지원하는 것이 특징이다. 공식 베타 서비스는 올 연말 출시될 예정이다. 

타입드는 사업계획서와 같이 구조화된 문서 작성에 최적화된 협업 환경을 제공한다. 백지부터 작성해야만 하는 기존의 워드 프로세서와 달리, 리서치 수집 기능과 비즈니스 문서 작성에 특화된 인터페이스를 통해 체계적인 사업기획이 가능하다. 또한, 학계와 비즈니스 현장에서 효용성이 입증된 다양한 비즈니스 프레임워크들을 제공하여 사업기획이 익숙치 않은 사용자도 정교한 사업기획을 할 수 있다. 

비즈니스캔버스 김우진 대표는 “국내 창업 생태계가 꾸준히 성장하는 가운데 창업가와 기획자가 보다 효율적이고 정교한 사업계획을 구현할 수 있도록 핵심 기능을 개발하고 있다”며 “슬랙, 줌과 같은 서비스를 통해 채팅과 화상 미팅 솔루션이 발전해온 것처럼, 뉴노멀 시대의 비대면 문서 협업 경험을 혁신하는 글로벌 사업기획 전문 소프트웨어로 거듭날 것”이라고 밝혔다. 

[협업툴(collaboration) 관련 소식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기자입니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One Comment
  1. […] 7월 창업 후 블루포인트파트너스, 소풍벤처스, 신한캐피탈로부터 시드투자 유치 이후 6개월 만에 5배의 기업가치를 인정 […]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