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네이버, 영수증리뷰 10개월 만에 1억건 돌파.. “소상공인-잠재고객 연결”

2020-09-04 1 min read

네이버, 영수증리뷰 10개월 만에 1억건 돌파.. “소상공인-잠재고객 연결”

Reading Time: 1 minute

네이버는 마이플레이스의 영수증리뷰 건수가 1억 건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2019년 11월 서비스 정식 오픈 이후 불과 10개월 만의 성과다. 일 평균 영수증 제출수는 65만장, 일 평균 리뷰 작성수는 40만 건에 달한다

영수증리뷰의 빠른 성장세는 ▲ OCR 기술을 활용해, 영수증을 스마트폰으로 스캔하는 것 만으로 간편하게 방문인증이 가능하고, ▲ 작성한 리뷰가 네이버 통합검색, 업체 상세페이지, 네이버메인의 뭐하지 판, 스마트어라운드 등에 노출됨으로써 이용자는 리뷰어로서의 명성도 쌓을 수 있도록 지원하며 ▲ 사용자들의 리뷰를 축적해 자신만의 맛집 리스트로 활용할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함과 동시에 ▲ 네이버페이 포인트 제공 등으로 이용자들의 참여가 확대되고 있기 때문으로 분석된다고 회사측은 덧붙였다.

한편, 네이버의 영수증 리뷰는 소상공인에게 성장을 위한 도구로도 활용되고 있다. 소상공인은 자신의 업체가 네이버의 다양한 채널에 노출됨으로써 무료로 마케팅 효과를 얻을 수 있고, 인지도가 낮거나 비밀집 상권에 위치하더라도 리뷰를 보고 매장을 방문하는 이용자들이 늘어나는 효과도 확보할 수 있다. 또한, 고객과 직접 소통할 수 있도록 ‘리뷰 답글 기능’도 제공된다.

이 외에도 영수증 리뷰가 소상공인의 성장을 뒷받침하는 효과적인 빅데이터로 활용돼 사업에 직접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여러 기술 및 도구도 함께 제공할 예정이다. 예를 들어,  ‘AI 분석툴’과 ‘리뷰 통계 리포트’ 등을 이용해 리뷰를 성별·연령별·테마별 등 다각도로 구분, 이를 통해 사업의 장단점을 명확하게 파악하고 비즈니스 운영의 개선점을 도출하는데 도움을 받는 식이다.

영수증 리뷰를 이끄는 네이버 이융성 리더는 “앞으로 영수증 리뷰 이용자들은 리뷰를 더욱 간편하게 작성할 수 있고, 지역 소상공인들은 진성 리뷰를 통해 잠재고객들과 더욱 긴밀히 연결될 수 있도록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겠다”라고 밝혔다.

[네이버(Naver) 소식 전체보기]

보도자료 배포 및 기고요청은 editor@wowtale.net으로 보내주세요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편집장(Chief Editor)이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