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Events

서울시-매경, 글로벌 스타트업 축제 ‘트라이 에브리씽'(9/16~18) 개최

2020-09-07 2 min read

서울시-매경, 글로벌 스타트업 축제 ‘트라이 에브리씽'(9/16~18) 개최

Reading Time: 2 minutes

글로벌 스타트업 대축제 ‘트라이 에브리씽(Try Everything)’이 오는 16일부터 18일까지 3일간 서울 신라호텔에서 ‘무관중‧비대면’ 방식으로 진행된다. 

서울시는 창업생태계 활성화를 위해 2019년부터 글로벌 스타트업 축제인 ‘테크 라이즈(Tech-Rise)’를 개최하고 있다.  올해부터는 매경미디어그룹과 협력하여 제21회 세계지식포럼과 함께 공동브랜드 ‘트라이 에브리씽(Try Everything)’으로 연합 개최한다.

‘Try Everything 2020’에는 미국·프랑스 등 10개국 이상의 창업생태계 전문가 150명, 국내‧외 300개 스타트업이 참여한다. 코로나19 방역, 사회적 거리 두기 차원에서 개막식을 비롯한 세미나·경연대회 등 본 행사는 무관중 비대면 방식(온라인 중계)으로 진행한다.

3일간 진행되는 행사는 인공지능, 핀테크 등 스타트업의 혁신 기술을 미국, 유럽, 베트남 등에 소개하고, 글로벌 스타트업 생태계 전문가와 저명인사가 온·오프라인으로 한자리에 모여 창업생태계의 동향과 성공 노하우를 공유한다. 60여 개 스타트업이 투자유치와 해외진출에 도전하는 8개의 스타트업 피칭 대회, 스타트업과 VC 1:1 밋업 등이 진행된다. 

18일에는 ‘Create a Better Life with Startups’가 진행된다. 교원그룹은 에듀테크·빅데이터 분야 유망 스타트업 3개사에 총 10억 원 이상을 투자할 계획이다.  

또한, 에너지‧바이오‧하드웨어 등 분야별 스타트업에게 해외 진출 기회 특전이 주어지는 경진대회도 진행된다. ▲XTC 한아세안 경연대회(9.16), ▲한아세안 스타트업 경연대회(9.17), ▲아시아 하드웨어 배틀(9.18)를 통해 프랑스(3개)와 중국(2개)에 진출할 스타트업을 선발한다. 

18일에는 서울 창업생태계뿐만 아니라 전국의 창업생태계가 동반 성장되도록, 경기·충남 등 전국의 스타트업이 참여하는 ‘코리아 챌린지 경연대회’가 진행된다. 우수 3개 스타트업에게 유럽 현지 액셀러레이팅 지원 등의 특전을 제공한다.  

창업 아이디어만 있으면 국민 누구나 개인 또는 팀으로 참가할 수 있는  ‘Try Everything Now: 전국민 창업오디션’도 18일에 진행된다. 최종 우수 4개 팀에는 시상과 총2천만 원의 상금이 주어지며, 우승자에게는 창업대가들에게 받는 멘토링 프로그램과 창업 투자 기회도 제공된다.

이번 행사에는 미국의 유명 투자자 ‘팀 드레이퍼’ DFJ 회장, 실리콘밸리 액셀러레이터인 플러그앤드플레이(PNP) 창립자 ‘사이드 아미디’, 존 헤네시(구글 모회사 ‘알파벳’ 회장), 마윈(알리바바 전 회장) 등 스타트업이라면 누구나 만나고 싶어하는 세계적인 명사들이 참여해 인사이트를 제공한다. 

그간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투자자와 스타트업 간 경험과 노하우를 공유할 수 있는 기회가 제한적이었던 만큼, 서울시는 전 세계 스타트업 전문가가 온‧오프라인으로 판로와 투자, 기술제휴 등 스타트업 성장의 기회를 찾고, 글로벌 창업생태계 발전방향과 비전을 공유하는 스타트업 대축제로 운영할 계획이다.

[이벤트(Events) 관련 소식 전체보기]

보도자료 배포 및 기고요청은 editor@wowtale.net으로 보내주세요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편집장(Chief Editor)이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