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비대면 모션 컨트롤러 ‘코어다’, 일본 마쿠아케에서 1000% 초과 달성

2020-10-15 < 1 min read

비대면 모션 컨트롤러 ‘코어다’, 일본 마쿠아케에서 1000% 초과 달성

Reading Time: < 1 minute

모션 컨트롤러를 제작하는 코어다가 지난 5일에 일본 최대 크라우드 펀딩 사이트 마쿠아케(Makuake)에 론칭라이다(LiDAR) 기반 모션 인식 솔루션 ‘글래모스(GLAMOS)’에 대한 펀딩을 성공적으로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15일 기준 실 모금액은 약 530만엔(약 5760만원)으로 목표액 대비 약 1000%에 해당하는 수치다.

코어다가 마쿠아케에 론칭한 글래모스(GLAMOS)는 모션 센서로 가상의 스크린을 생성해 멀리 떨어진 거리에서도 화면을 조절하도록 하는 솔루션이다. 디바이스에서 발산한 레이저가 물체에 반사돼 되돌아온 거리를 측정, 분석해 영상을 인식하면 이 정보가 터치 좌표로 변환돼 △휴대폰 △모니터 △TV △프로젝터 등 여러 디스플레이에 전송하는 식이다.

글래모스(GLAMOS)는 스크린에 부착하면 터치가 가능해 키오스크, 프로젝터 화면 등을 직접 터치해야 하는 상황에서 공간 제약 없이 효율적으로 컨트롤할 수 있다.

글래모스(GLAMOS)는 올 상반기 미국 크라우드 펀딩 사이트 킥스타터(KICKSTARTER)와 인디고고(INDIEGOGO)에서 46만 달러(약 5억2800만원) 이상의 펀딩에 성공한 바 있다.

글래모스를 만든 코어다에 대한 자세한 이야기는 와우톡 인터뷰를 참고하시기 바란다.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기자입니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