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Funding Proptech

공유주방 ‘고스트키친’, 브리즈인베스트먼트에서 투자유치

2020-10-20 < 1 min read

공유주방 ‘고스트키친’, 브리즈인베스트먼트에서 투자유치

Reading Time: < 1 minute

공유주방 고스트키친을 운영하는 ‘단추로끓인수프’가 프롭테크 전문 투자사인 브리즈인베스트먼트에서 투자를 받았다. 고스트키친은 작년 9월에 92억원을 투자받는 등 이번 투자 전까지 124억원을 투자받은 바 있다.

고스트키친은 IT에 특화된 공유 주방 서비스다. 역세권에서 벗어나 이면도로나 주거지역의 유휴 공간을 개발해 효율적으로 활용하고, 조리를 제외한 모든 서비스를 통합 IT솔루션과 연동해 제공한다.

고스트키친이 운영하고 있는 5개 지점은 모두 입점이 완료됐으며, 곧 6번째 지점인 관악 2호점을 오픈할 예정이다.

고스트키친은 배달을 전문으로 하는 음식점 사장님을 위해 조리를 제외한 배달업에 필요한 모든 서비스를 제공한다.

초기 창업비용의 부담을 낮추는 빌트인 키친 임대부터 주문관리, 매출관리 및 고객관리까지 웹과 모바일로 편리하게 운영할 수 있는 통합 IT 솔루션을 제공한다. 또 고스트키친 전속 라이더가 있어 빠르게 배달할 수 있다.

브리즈인베스트먼트 박제무 대표는 “고스트키친의 최정이 대표를 비롯해 주요 경영진은 ‘배달의민족’ 출신으로 공유 주방의 핵심인 음식점 업주와 배달업의 생태계를 가장 잘 파악하고 있는 팀”이라며 “IT와 데이터를 근간으로 한 전략적 의사결정 구조가 팀 운영에 최적화됐다고 판단해 투자를 결정했다”고 말했다.

고스트키친 최정이 대표는 “프롭테크 전문 투자사인 브리즈인베스트먼트의 투자는 고스트키친이 프롭테크 스타트업의 선두주자라는 것을 인정받은 것”이라며 “브리즈인베스트먼트를 통해 다양한 프롭테크 기업과 협력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공유주방(Cloud Kitchen) 소식 전체보기]

[프롭테크(Proptech) 스타트업 소식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기자입니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