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Proptech

스파크플러스, 기업공개 추진.. “거점 오피스 확대와 부동산종합운영사 목표”

2020-10-20 < 1 min read

스파크플러스, 기업공개 추진.. “거점 오피스 확대와 부동산종합운영사 목표”

Reading Time: < 1 minute

공유오피스 스파크플러스가 기업공개(IPO)를 위한 상장주관사로 미래에셋대우를 선정했다고 20일 밝혔다.

지난 2016년 설립된 스파크플러스는 액셀러레이터인 스파크랩(SparkLabs)과 아주호텔앤리조트가 창업가 생태계 조성을 위해 만든 한국형 공유오피스다. 첫 지점인 역삼점을 시작으로 11월 오픈 예정인 강남4호점까지 설립 4년만에 총 16개 지점을 비롯해 운영 면적 7만 7천㎡ 및 좌석 1만1천여석을 확보하며 빠른 성장세를 기록하고 있다.

대표 서비스는 국내 최초 기업 맞춤형 사무공간 제공 서비스로 화제를 모은 ‘커스텀오피스’로 현재 무신사, 마이리얼트립, 베스핀글로벌 등 유수의 엔터프라이즈 고객들이 해당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다. 최근에는 코로나19로 촉발된 대기업과 IT기업의 분산 근무 폭증 수요에 맞춰 거점오피스까지 서비스 제공 범위를 확장하고 있다.

11월 오픈 예정인 스파크플러스 강남4호점

스파크플러스는 이번 IPO 추진을 통해 거점오피스 제공 확대와 부동산 운영 모델 다각화를 도모하며 부동산종합운영사의 입지를 공고히 다질 예정이다. 

상장주관사로 선정된 미래에셋대우는 스파크플러스의 상장 지원 외 ‘상업용 부동산 밸류 애드 파트너(Value-add partner)’로서 비즈니스 시너지를 창출할 것으로 보인다. 스파크플러스는 미래에셋금융그룹에 거점오피스를 제공하고, 그룹이 보유한 국내 부동산 자산에 대한 운영과 관리 대행을 논의할 예정이다. 나아가 신규 상업용 부동산 입지 개발을 함께하며 부동산 종합운영사로의 성장을 가속화할 계획이다.

미래에셋대우증권 IPO본부의 성주완 본부장은 “향후 미래에셋금융그룹 계열사의 분산 근무에 따른 거점오피스 수요를 스파크플러스를 통해 충족할 예정이다. 또, 국내 최고 금융 네트워크를 보유한 미래에셋금융그룹의 고객사에 금융과 부동산 운영 솔루션을 함께 제공하여 스파크플러스의 차별화된 성장과 성공적 IPO를 지원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스파크플러스 목진건 대표는 이번 IPO 추진에 대해 “거점오피스 확대 및 부동산 운영 모델 다각화 등 부동산종합운영사로 성장하기 위한 자본 확보와 사업 확장의 의미”라며 “설립 이후 꾸준히 추구해 온 입주사 성장 지원 미션을 기반으로 급변하는 시대 흐름에 유연하게 대처하며 공유오피스의 뉴노멀을 만들어갈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프롭테크(Proptech) 스타트업 소식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기자입니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