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Bio-HealthCare

노브메타파마, 주요 항당뇨 약물과의 병용 요법 특허 취득

2020-11-04 1 min read

노브메타파마, 주요 항당뇨 약물과의 병용 요법 특허 취득

Reading Time: 1 minute

대사질환 신약개발 기업 노브메타파마는 3일 아연염, 시클로-히스프로(Cyclo His Pro) 및 항당뇨 약물을 유효성분으로 함유하는 당뇨병 예방 또는 치료용 약학적 조성물 관련 특허(출원번호:제10-2018-0125564호)를 취득했다고 4일 밝혔다.

노브메타파마는 고기능성 물질을 기반으로 대사질환 관련 신약을 개발하는 바이오기업이다. 퍼스트인클래스 대사질환 치료제 원천기술인 내인성 펩타이드 물질 ‘C01’, C01와 아연(Zinc) 결합 물질인 ‘CZ’을 보유하고 있으며 이를 기반으로 인슐린 저항성을 낮춘 신약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2형당뇨치료제(NovDB2), 비만치료제(NovOB), 만성신장질환치료제(NovRD), 급성췌장염치료제(NovAP) 등 상용화에 근접한 핵심 파이프라인을 다수 보유·개발 중에 있다. 

본 특허는 노브메타파마의 핵심 파이프라인 중 하나인 인슐린감도개선제 ‘NovDB2’가 현재 전 세계 당뇨병 치료제중 가장 큰 시장 규모를 자랑하는 DPP-4 억제제(시타글립틴 등)와 전 세계 약 8조원 시장 규모를 점유하고 있는 SGLT-2 억제제 (다파글리플로진 등)와의 복합제제와의 탁월한 시너지가 있음을 증명하는 특허이다.

‘NovDB2’는 노브메타파마의 혁신신약물질 ‘CZ’ 기반 체중 감소형 인슐린감도개선제다. 미국 FDA 기준으로 3상 진입이 가능한 수준의 약물품질 및 안전성이 확보됐다. 2형 당뇨병 치료제 시장은 약 40~70조 규모를 형성하고 있다. 하지만 핵심원인으로 볼 수 있는 인슐린저항성을 개선하거나 치료할 수 있는 약물 대부분이 임상결과 심부전, 체중 증가로 이어져 대체재에 대한 요구가 큰 상황이다.

노브메타파마는 본 특허 획득을 통해 기전이 서로 다른 NovDB2와 DPP-4 억제제, SGLT-2 억제제와의 병용 요법으로 가장 큰 시너지를 내는 복합제제의 개발 및 상용화를 추진할 예정이다.

[바이오-헬스케어 스타트업 소식 전체보기]

보도자료 배포 editor@wowtale.net. 매일 아침에 배달되는 스타트업 뉴스 와우데일리를 구독하세요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편집장(Chief Editor)이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