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Events Mobility

차세대융기원, ‘한국자율주행 개발자 포럼’ 온라인 개최(11/11)

2020-11-06 < 1 min read

차세대융기원, ‘한국자율주행 개발자 포럼’ 온라인 개최(11/11)

Reading Time: < 1 minute

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은 앤시스코리아와 함께 오는 11일에 ‘한국자율주행 개발자 포럼(KADF 2020 : Korea Autonomous Developer Forum 2020)’을 온라인으로 개최한다고 밝혔다.

‘자율주행 관련 개발자들에게 들어보는 기술 트렌드와 활용 사례’를 주제로 열리는 이번 행사에는 융기원 주영창 원장을 비롯해 현대자동차·앱티브 자율주행법인 모셔널 김준성 팀장, 카카오모빌리티 이재호 소장, 앤시스코리아 자동차 부문 글로벌 인더스트리 디렉터 산딥 소바니(Sandeep Sovani), 한국자동차연구원 이재관 스마트카연구본부장, 한국전자통신연구원 최정단 지능로보틱스연구본부장, 융기원 경기도자율주행센터 손웅비 박사 등이 발표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포럼은 자율주행차법 시행 및 자율주행 시범운행지구 지정 등 자율주행 산업 생태계 마련을 위해 정부가 다양한 시도를 진행하고 있는 가운데 △안전한 자율주행 테스트와 인증절차 △자율주행 툴 체인 개발 프로세스 활용 사례 △자율주행 가상시나리오 검증 등 다양한 내용을 주제로 발표가 이루어진다.

또한 정부기관의 연구 현황과 기업 지원 사업을 소개하며 국내 및 해외 기업에서는 어떤 분야를 세부적으로 연구하고 실제 활용하고 있는지 함께 공유하는 업계 교류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주영창 융기원장은 “KADF 2020 포럼이 정부기관과 산업계의 협력을 강화하고 융합연구를 발전시킬 수 있는 의미 있는 행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자율주행 분야의 다양한 플레이어들이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모빌리티 관련 뉴스 전체보기]

[이벤트(Events) 관련 소식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기자입니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