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commerce

SKT-아마존, 이커머스 사업 협력.. “11번가에 지분투자”

2020-11-16 1 min read

SKT-아마존, 이커머스 사업 협력.. “11번가에 지분투자”

Reading Time: 1 minute

SK텔레콤이 세계 최대 전자상거래 기업인 아마존이커머스 사업 혁신을 위해 협력을 추진하고 11번가에서 고객들이 아마존 상품을 구매할 수 있게 할 계획이라고 16일 밝혔다. 지난 주에 일부 언론을 통해 보도된 기사를 공식적으로 인정한 것이다.

11번가는 국내 e커머스 시장에서 12년 이상 안정적인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으며 SKT와 시너지를 통해 차별화된 상품과 혁신적인 고객 쇼핑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11번가와 아마존은 론칭 준비가 되는 대로 상세한 서비스 내용을 밝힐 계획이다.

더 나아가 SKT는 11번가의 성장을 바탕으로 한 커머스 사업 혁신을 위해 아마존과 지분 참여 약정을 체결했다. 이를 통해 아마존은 11번가의 IPO 등 한국 시장에서의 사업 성과에 따라 일정 조건이 충족되는 경우 신주인수권리를 부여받을 수 있다.

SKT는 11번가를 ‘글로벌 유통허브 플랫폼’으로 성장시킨다는 계획이다. 11번가는 SKT와 함께 글로벌 e커머스 기업들과 협력을 확대해 고객들에게 더 나은 쇼핑 경험을 제공하고 국내 셀러들이 해외 진출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기 위해 지속 노력할 계획이다.

SKT는 “아마존과의 글로벌 초협력 추진이 결실을 맺게 되어 기쁘다며 아마존과 커머스 영역을 포함해 다양한 ICT 영역에서 시너지를 지속 창출하며 산업 전반에 큰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SK텔레콤은 통신 서비스 외에 커머스, 보안, 미디어, 그리고 내년에는 우버와 함께 합작법인을 만들어 모빌리티 사업에도 본격 뛰어들 계획이다. 아마존과의 협력을 통해 11번가를 비롯한 커머스 사업 또한 대폭 강화할 것으로 기대된다.

[SK텔레콤 소식 전체보기]

[커머스(Commerce) 스타트업 소식 전체보기]

보도자료 배포 editor@wowtale.net. 매일 아침에 배달되는 스타트업 뉴스 와우데일리를 구독하세요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편집장(Chief Editor)이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