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Enterprise Funding

법률-정책 데이터 플랫폼 ‘코딧’, 매쉬업엔젤스에서 투자유치

2020-11-17 1 min read

법률-정책 데이터 플랫폼 ‘코딧’, 매쉬업엔젤스에서 투자유치

Reading Time: 1 minute

법률 및 정책 데이터 지능 플랫폼 ‘코딧 서치’를 운영하는 ‘코딧’매쉬업엔젤스로부터 시드 투자를 받았다고 17일 밝혔다.

2020년 6월에 설립된 코딧(CODIT)은 법률과 정책에 기술을 결합한 기업이다. OECD와 유네스코에서 정책 분석 및 국가 자문 업무를 진행한 글로벌 정책 전문가인 정지은 대표를 주축으로 12년 경력의 개발과 글로벌 서비스를 설계 및 운영한 이희준 최고기술개발자(CTO), Gerson Lehrman Group(GLG)에서 글로벌 B2B 세일즈를 담당했던 Pamina Bou 이사 등 전문성과 글로벌 네트워크를 지닌 팀으로 구성됐다.

코딧 서치는 법률, 정책, 규제 등에 대한 정보를 종합적으로 확인하고 분석할 수 있도록 돕는 플랫폼이다. 의안 정보 및 국회 의원 검색, 주제별 정책·의안 통합 조회 시스템(부동산, 코로나19) 등의 정보를 제공한다. 정보를 실시간으로 크롤링하기 때문에 기업에서는 변경된 정책 정보를 모니터링하기에도 유용하다. 현재 베타 버전으로 운영 중이며, 향후 법령, 시행령, 판례, 조례, 조약 등의 데이터도 추가될 예정이다.

코딧은 정책, 법률 분야의 AI 학습용 데이터 구축도 진행 중이다. 데이터를 활용한 AI 학습을 통해 법안의 내용과 정책 문서를 분석할 수 있으며 향후 각종 현안의 미래와 방향, 형량, 벌금 등을 예측하는데 사용할 수 있다.

코딧의 정지은 대표는 “현재는 기업 및 산업의 존폐를 결정지을 수 있는 법률, 규제, 정책 정보들이 기업 친화적으로 제공되지 않고 있으며 기업별로 맞춤형 검색, 분석 및 예측도 쉽지 않다”라며 “이번 투자 유치를 통해 코딧은 다양한 기술을 적용해 해당 분야의 정보를 정확하고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돕는 플랫폼으로 성장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매쉬업엔젤스 김우중 심사역은 “기업의 사업실행을 위해서는 각종 규제 및 정부 정책에 대한 이해가 필수인데, 파편화된 정보 채널에서 지속적으로 개정되는 법령 정보를 빠르게 제공받는 것이 쉽지 않다”라며 “코딧이 이러한 문제를 원스톱으로 해결할 수 있는 솔루션을 제공하며 리서치 효율을 높이고 보다 쉽고 직관적으로 정보를 습득할 수 있도록 도울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투자 이유를 밝혔다.  

한편, 코딧은 매쉬업엔젤스로부터의 투자 유치에 이어 팁스(TIPS) 프로그램에 선정된 바 있으며, 11월 19일부터 열리는 중소기업벤처부 주관 ‘COMEUP 2020’에 정책부문 로켓리그 스타트업으로 참여한다.

[엔터프라이즈(Enterprise) 서비스 소식 전체보기]

보도자료 배포 editor@wowtale.net. 매일 아침에 배달되는 스타트업 뉴스 와우데일리를 구독하세요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편집장(Chief Editor)이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