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블로그에서 물품 판매 가능한 ‘블로그마켓’ 출시
네이버는 블로그를 통해 창작자들에게는 새로운 사업 성장 기회를, 사용자들에게는 더욱 안전하고 편리한 구매를 지원할 커머스 도구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네이버는 창작자들이 블로그를 통해 새로운 사업 기회를 모색할 수 있도록 ▲ 판매 물품 정보 제공 슬롯 ▲ 결제 기능 ▲ 배송 조회 ▲ 블로그 및 댓글 등 다양한 기능이 포함된 ‘블로그마켓’ 도구를 제공한다.
이를 통해, 블로거들은 자신의 창작품 등의 정보를 더욱 효과적으로 사용자들에게 소개할 수 있을 뿐 아니라, 효율적인 주문, 재고 관리를 통해 1인 셀러로 성장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사용자들은 블로그에서도 안전한 결제 시스템과 투명한 구매 이력 및 실시간 배송 현황을 활용할 수 있게 됐다.
네이버는 우선적으로 블로그를 통해 의류 및 잡화를 거래하고 있는 약 1천 명의 블로거들을 대상으로 12월 1일부터 약 한 달간 베타서비스를 진행할 예정이다. 내년 1월부터 사업자 등록을 마친 전체 블로거들로 ‘블로그마켓’ 적용을 확대하고, 추후 개인간 단발성 거래도 편리하게 진행할 수 있도록 결제 기능 등을 제공해 나갈 계획이다.
네이버 블로그 김보연 리더는 “이번 블로그마켓은 블로거들에게 새로운 사업 성장 기회를 제공하는 것과 더불어, 그동안 댓글을 기반으로 이뤄지던 상거래 방식의 불편함을 해소하고 더욱 안전하고 투명한 구매 과정 등을 통해 건전한 생태계가 구축될 것”이라며, “네이버는 지금까지 사용자들이 블로그를 통해 새로운 도전과 경험을 해왔던 것처럼, 앞으로도 다양한 기회를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이 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네이버 블로그는 다양한 블로그 마켓 판매자들을 만나볼 수 있는 마켓 플레이스도 향후 오픈할 예정이며, 숏폼 리뷰 플랫폼인 모먼트도 실시간성을 더욱 강화하는 등 사용자들의 의견을 반영해 서비스 편의성을 지속 개선해 나갈 방침이다.
- 플리토-네이버, ‘파파고’ 언어 인공지능 고도화 맞손
- 네이버, ‘빠른정산’ 4개월 만에 소상공인에 1조원 정산
- 네이버, 플러스 멤버십에 티빙 무제한 이용권 추가
- 원스토어, KT-LG유플러스에서 260억원 투자유치
- 네이버, 스페인 최대 리셀 커머스 ‘왈라팝’에 1,500억원 투자
- 네이버, 웹브라우저 ‘웨일’ 전용 화상회의 ‘웨일온’ 출시
- 네이버, 서울대와 함께 ‘AI 윤리 준칙’ 발표..
- 네이버 인증서로 ‘킥고잉’ 이용한다
- 네이버, 빅히트에 4,100억원 투자.. “브이라이브-위버스 통합”
- 네이버, 2020년 매출 5.3조원.. 영업이익도 1.2조원 달해
- 번개장터, 착한텔레콤 중고폰 사업부 인수.. “3개월에 매출 8배 증가”
- 가정용 간편식 ‘윙잇’, 온라인 넘어 오프라인 확장.. ‘더 현대 서울’에서 구매 가능
- 인플루언스 기반 ‘셀럽커머스’, 히스토리벤처투자-신보에서 투자유치
- 당근마켓, 지역 가게와 주민 연결하는 ‘비즈프로필’ 제공
- 테스트벨리, 소풍벤처스에서 시드 투자유치.. “전자제품 체험 후 구매”
- 아이디어스, 온라인 취미 클래스 무제한 수강권 런칭
- 네이버, 스페인 최대 리셀 커머스 ‘왈라팝’에 1,500억원 투자
- B2B 무역거래 플랫폼 ‘노다랩’, 소풍벤처스-스파크랩에서 투자유치
- 번개장터, 한정판 스니커즈 오프라인 장터 ‘브그즈트 랩’ 오픈
- 11번가, ‘바로고’에 250억원 투자.. 3대 주주 등극
보도자료 배포 editor@wowtale.net. 매일 아침에 스타트업뉴스를 들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