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켓뷰, “랄라블라 매장에서 사진 찍으면 유용한 화장품 정보 제공”
로켓뷰의 화장품 맞춤 속성 정보서비스인 찍고 검색 ‘찍검’ 앱서비스가 국내 대표 H&B 스토어 중 하나인 GS리테일 ‘랄라블라’와 11월부터 매장 협업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전국 랄라블라 오프라인 매장에서 찍검 QR코드를 찍고 신규 앱 설치가 가능하며, 이를 통해 상품 정보를 빠르고 간편하게 확인해 볼 수 있다. 또한, 추첨을 통해 랄라블라 5천원 모바일 상품권을 증정하는 혜택을 제공하며 이번 협업은 11월부터 약 6개월간 전국 랄라블라 오프라인 매장에서 진행된다.

찍검은 오프라인 매장에서 복잡한 화장품 상품명을 앱 안에 탑재된 OCR 카메라로 찍고 검색하면, 자동으로 화장품 주요기능, 주요특징, 추천피부타입, 제형타입 등 11가지 카테고리 별 맞춤속성정보를 제공하는 모바일 앱 서비스다.
찍검은 이번 협업을 통해, 더 적극적으로 신규 회원을 유치할 전망이며 랄라블라 매장 방문 고객들에게 유용한 화장품 맞춤 속성정보를 제공한다.
로켓뷰(찍검) 김화경 대표는 “매장 직원들에게 여러 번 물어봐야만 알 수 있는 화장품 정보를 찍검에서 빠르고 간편하게 찾아볼 수 있다. 비대면 시대에 맞게 고객 스스로 자신에게 맞는 정보를 찾아보고 셀프쇼핑을 도와주는 서비스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로켓뷰는 삼성전자 C랩 출신으로 롯데액셀러레이터 등에서 투자를 받았고, 서울대공대의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인 ‘에노탱크‘ 시즌2에 선발된 바 있다.
[뷰티테크(BeautyTech) 스타트업 소식 전체보기]
- 강남언니, “수술실 CCTV 있는 성형외과 검색하세요”
- 지놈앤컴퍼니, 마이크로바이옴 화장품 ‘유이크(UIQ)’ 런칭
- 모바일 뷰티 커뮤니티 ‘피키’, 130만달러 투자유치
- 미미박스, 6년만에 화장품 구독 서비스 재런칭.. “글로벌 서비스 경험 집약”
- 아트랩, ‘CES 2021’에서 데이터 기반 AI 스킨케어 솔루션 공개
- 룰루랩, 벤처창업진흥 유공 청년 기업 부문 대통령 표창 수상
- 미용의료 정보 플랫폼 ‘강남언니’, 병원 상담신청 100만건 돌파
- 뷰티테크 ‘미미박스’, ‘세포라’와 비건 스킨케어 ‘옫지’ 출시
- 150억 투자받은 뷰티 MCN ‘디밀’, 친환경 브랜드 ‘시너지플래닛츠’ 인수
- 헤어뷰티 ‘헤이핏’, 14억원 투자유치.. “헤어디자이너 독립-성장 돕는다”
보도자료 배포 editor@wowtale.net. 매일 아침에 스타트업뉴스를 들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