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Bio-HealthCare

맞춤형 헬스케어 ‘큐에스택’, 20억원 투자유치.. “셀프케어 플랫폼 성장 기대”

2020-12-09 1 min read

맞춤형 헬스케어 ‘큐에스택’, 20억원 투자유치.. “셀프케어 플랫폼 성장 기대”

Reading Time: 1 minute

개인용 홈 메디컬 디바이스 제품을 개발하고 있는 헬스케어 스타트업 ‘큐에스택’(QSTAG)시리즈A 펀딩으로 삼성벤처투자, KT인베스트먼트로부터 20억원을 투자받았다.

큐에스택은 스마트 현장 진단 키트 기반의 맞춤형 헬스케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첫 제품인 ‘큐에스체크(QSCheck-UIS)’는 스마트 소변 검사지로 모바일앱에서 신장질환, 당뇨, 요로질환 등의 건강 징후를 확인할 수 있다. 온라인 구매 가능하고 병원 방문 없이도 간편하게 자신의 건강을 관리할 수 있다.

큐에스택은 이번 투자 유치를 발판삼아, 개인 맞춤형 헬스케어를 위한 후속 제품 개발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먼저 연내에 유전자 분석 서비스 ‘QSCheck-Gene’를 선보이고, 2021년에는 임신성 당뇨 검사 키트, 케토시스 다이어트를 위한 케톤 검사지 등 다양한 라인업을 출시할 계획이다.

이번 시리즈A 투자에 참여한 KT인베스트먼트 김진수 이사는 “코로나19로 인한 급격한 사회 변화, 인구 고령화 등으로 의료 시스템은 병원을 넘어 개인의 삶에 스며드는 산업으로 변화될 것”이라며, “큐에스택과 같은 홈 메디컬 디바이스를 중심으로 다양한 서비스가 결합해, 셀프 케어 플랫폼 시장이 성장할 것으로 판단했다”라고 투자 배경을 밝혔다.

큐에스택 이동훈 대표는 “이번 투자유치를 계기로 제품 라인업을 빠르게 확장하고 전략적 제휴 또한 적극 추진할 것”이라며, “더 많은 사람들이 손쉽게 자신의 건강을 관리를 할 수 있도록, 셀프 케어 플랫폼 선두주자로 성장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큐에스택은 바이오센서 전문가들이 창업한 스타트업으로, 제품 경쟁력과 시장성을 인정 받아 네이버 D2 스타트업 팩토리, KB인베스트먼트 등으로부터 초기 투자를 유치한 바 있다. 

[바이오-헬스케어 스타트업 소식 전체보기]

보도자료 배포 editor@wowtale.net. 매일 아침에  스타트업뉴스를 들으세요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편집장(Chief Editor)이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