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All

데이콘-LG AI연구원, 사용자 불편 예지 AI 경진대회 개최

2021-01-17 < 1 min read

데이콘-LG AI연구원, 사용자 불편 예지 AI 경진대회 개최

Reading Time: < 1 minute

데이터 사이언스 플랫폼 기업 ‘데이콘’이 다음 달 3일까지 ‘LG AI연구원’과 ‘시스템 품질 데이터 기반 사용자 불편 예지 AI 경진대회’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경진대회는 LG AI연구원이 주최하고 데이콘에서 주관하는 행사다. 대회 참가자들은 비식별화된 시스템 기록(로그 및 수치 데이터)을 분석, 이상 탐지 시스템을 자동화하고 사용자 불편의 원인을 진단하는 알고리즘을 개발하여 평가받게 된다.

대회의 모든 과정은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AI에 관심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개인 또는 최대 5명까지 팀을 구성해 참가할 수 있다. 총상금은 1,000만 원으로, 1등에게는 500만 원의 상금이 제공된다.

또한 창의적인 아이디어로 뛰어난 성적을 낸 참가자에게는 LG그룹 계열사 인턴 기회 또는 입사 희망 시 서류전형 면제 등 채용 관련 혜택을 제공한다.

데이콘 김국진 대표는 “사용자의 불편을 감소시키는 알고리즘을 개발하는 것은 중요하다”라며 “LG와 세 번째로 함께 진행하는 이번 경진대회에 시스템 데이터 분석 능력이 출중한 참가자들이 많이 참여했으면 좋겠다”라고 전했다.

[스타트업 경진대회/지원사업 소식 전체보기]

[인공지능(AI) 스타트업 소식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기자입니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