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대상 패션 플랫폼 ‘도시인’, 더벤처스 등에서 투자유치
베트남 시장을 대상으로 한 온라인 스트리트 패션 플랫폼 ‘도시인(DOSIIN)’을 운영하고 있는 ‘도시 그룹(DOSI GROUP)’이 더벤처스, 스프링캠프, 무신사파트너스로부터 투자를 받았다고 밝혔다.

도시인은 스트리트 패션 브랜드를 발굴하고, 브랜드 스토리텔링을 더해 판매를 할수 있는 베트남 내 유일한 온라인 스트리트 패션 플랫폼이다. 자사 플랫폼에 입점한 브랜드들이 제품 개발 및 생산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판매, 마케팅, 브랜드 스토리텔링 등은 모두 대행해 준다.
약 1조원대로 평가되는 베트남 패션 시장은 90%이상이 오프라인 기반으로 형성되어, MZ세대를 중심으로 한 최신 트렌드에 맞는 패션 브랜드 구매 욕구를 충족시키지 못했다. 또한, 베트남 내의 다양한 스트리트 패션 브랜드들은 오프라인 외의 마케팅 창구가 없어 어려움을 겪었다. 도시인은 누구나 쉽고 편하게 스트리트 패션 브랜드를 검색하고 구매할 수 있도록 온라인 쇼핑몰을 만들고, 브랜드 콘텐츠를 디지털화하여 제공함으로써 이러한 문제점을 해결하고자 했다.
특히, 도시인은 60만 이상의 팔로워를 보유한 자체 SNS 채널 운영과 최신 패션 트렌드 및 라이프스타일 정보를 제공하는 온라인 매거진 발행을 통해 ‘자발적 커뮤니티 형성과 콘텐츠 공유’에 집중했다. 고객들의 실제 제품 착용 사진을 기반으로 공유되는 사용자 후기 는 제품 구매로, 디지털 콘텐츠는 온라인을 통한 자체적인 바이럴 효과로 이어지고 있다. 이에 따라 도시인에 입점 브랜드 수는 매월 빠른 속도로 증가하고 있다.
도시인을 운영하고 있는 도시 그룹 김상혁 대표는 “도시인은 현재 360여 개의 패션 브랜드가 입점 하였으며, MAU 약 35만명으로 월 5,000건 이상의 구매가 발생하고 있다. 입점 브랜드는 매월 빠르게 늘어나고 있는 추세”라며 “베트남의 스트리트 패션 분야에서 한국의 무신사처럼 압도적인 온라인 패션 커머스 플랫폼으로 성장하고 싶다”며 포부를 밝혔다.
이번 투자를 주도한 더벤처스 김대현 파트너는 “지금까지 베트남 현지에서 보여준 도시인 성과는 현지에서 경쟁사가 찾을 수 없을 정도로 성공적이었다”고 평가하며, “이번 투자를 기회로 현지 브랜드들과의 파트너십을 강화하고 제품군을 늘려간다면, 베트남 온라인 패션 시장의 탑 플레이어로 빠르게 성장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투자 이유를 밝혔다.
[패션테크(FashionTech) 스타트업 소식 전체보기]
- 동대문 B2B ‘신상마켓’, 딜리버드 공식 서비스 개시
- 신상마켓, 동대문 첫 간편결제 ‘신상페이’ 제공
- 친환경 패션 ‘시온드’, 블루포인트파트너스에서 투자유치
- 지그재그, 파트너 전용 사이트 오픈
- 신상마켓, ‘큐브’ 통해 동대문 패션 해외진출 돕는다
- 프리오더 플랫폼 ‘디코드’, 100억원 투자유치.. “손익분기 돌파 이어 해외 진출”
- 지그재그, “판매 상위 10개 중 8개는 바지”
- 컨트롤클로더, 의류 생산 스마트센터 ‘오븐’ 설립
- 어썸벤처스, 에이디-에이아이바-고박스에 투자
- 딜리셔스, 올 거래액 4,300억원.. 월 거래액도 500억원 돌파
[동남아(Southeast Asia) 스타트업 소식 전체보기]
- 베트남 대상 패션 플랫폼 ‘도시인’, 더벤처스 등에서 투자유치
- 본투글로벌센터, 싱가폴 VC와 스타트업 글로벌 투자유치 돕는다
- 기아-에스랩아시아, 싱가포르에서 라스트마일 딜리버리 PBV 실증사업 협약
- 뷰노, 대만 최대 종합 의료 기업 CHC 헬스케어 그룹과 총판계약 체결
- 고피자, 싱가포르 진출 8개월 만에 월 매출 1억 돌파.. 2월에 100호점 오픈
- 업비트, 태국에 정식 서비스
- 업스테이지, 홍콩 지사장에 박은정 대표 선임.. “동남아 시장 적극 공략”
- 더인벤션랩-마이워크스페이스, ‘스타트업 오픈 이노베이션 센터’ 개소
- 업비트, 인도네시아에 디지털자산 선물 거래소 합작법인 설립
- 더벤처스, 동남아 주차 스타트업 ‘좀파킹’에 투자
보도자료 배포 editor@wowtale.net. 매일 아침에 스타트업뉴스를 들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