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Proptech

직방, 개발자 초봉 6000만원.. 재직자 연봉도 2000만원 일괄 인상

2021-02-26 1 min read

직방, 개발자 초봉 6000만원.. 재직자 연봉도 2000만원 일괄 인상

Reading Time: 1 minute

직방은 디지털 DNA 강화하고 우수 인재 확보를 위해 임금체계를 대폭 개편한다고 26일 밝혔다. 새로 채용할 개발직군(개발자, 데이터 엔지니어링) 뿐만 아니라 기존 직방 전 직원의 임금도 오른다.

이번 임금체계 개편은 오프라인 사무실을 폐쇄하고 전면 디지털 근무(클라우드 워킹)에 이은 디지털 퍼스트의 일환이다.

직방은 개발직군의 초봉을 6,000만 원으로 결정했다. 또한 재직자의 연봉을 2,000만 원 일괄 인상한다. 

올해 상반기에 입사 지원한 경력 개발직군에 대해서는 기존 직장에서 받고 있는 연봉 1년치에 해당하는 금액을 사이닝 보너스(Signing Bonus)로 최대 1억원까지 입사자 전원에게 지급한다.

또한 재직자 중 비개발직군의 연봉을 1,000만 원 일괄 인상한다. 프롭테크 산업을 선도하는 내부 인재들과 함께 직방의 비전을 달성하기 위한 결정이다.

안성우 직방 대표는 “직방의 비전인 주거문화 혁신을 위해 IT 인재 확보가 중요한 미션이 됐다”라며 “스타트업계를 선도하는 다양한 시도를 통해 훌륭한 인재들을 모시고 새로운 혁신을 만들어 낼 것”이라고 밝혔다.

최근 ‘네카라쿠베당토쏘야’라는 이야기가 돌고 있는데, 직방까지 가세한 모양새다. 초기 스타트업의 개발자 구하기는 점점 더 힘들어질 듯.

[프롭테크(Proptech) 스타트업 소식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편집장(Chief Editor)이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