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화물운송 솔루션 ‘로지스랩’, SK에너지에서 25억원 투자유치
Reading Time: 1 minute

화물운송 결제플랫폼 ‘카고페이’를 운영하는 로지스랩이 SK에너지로부터 25억원 규모의 전략적 투자를 유치했다고 밝혔다.

로지스랩은 화물운송 솔루션 분야에서 10년 이상의 경력을 보유한 멤버들이 주축이 되어 설립한 물류 IT 스타트업으로, 화물운송료 간편결제 서비스인 카고페이, 디지털 화물운송관리 솔루션 카고매니저 등 다양한 사업을 전개 중이다. 로지스랩의 카고페이는 2017년 서비스 시작 이래 매년 운송료 간편결제 서비스를 고도화하여 2020년에는 약 1,300억원의 화물운송료 결제를 처리했다.
마케팅 네트워크 기반 플랫폼 혁신을 추진하고 있는 SK에너지의 전략적 투자를 통해 로지스랩의 화물운송료 핀테크 사업과 화물운송 기반 데이터 플랫폼 사업이 더욱 탄력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양사는 앞으로 함께 데이터 기반 플랫폼을 구축함으로써 화물운송시장의 투명성을 제고하고 상용차주의 편의성 증대 및 사회적가치 창출을 위해 힘 쓸 계획이다
로지스랩의 김인석 대표는 “화물운송 산업의 발전을 위해서는 대기업과 스타트업의 전략적 협업이 반드시 필요하다”며 “미래의 새로운 에너지 네트워크 구축을 위한 화물운송 및 화물차 관련 데이터의 선점이라는 측면에서 양사의 협력 모델이 시너지를 낼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디지털 화물운송 관리 솔루션을 제공하는 스타트업으로 로지스팟이 있다.
- 가구 물류 ‘하우저’, 140억원 투자유치
- [동남아뉴스] 소프트뱅크, 인도 스위기에 5억달러 투자 논의
- 커머스 플랫폼 ‘브랜디’, 산업은행에서 100억원 투자유치
- 당일배송-새벽배송 ‘오늘의픽업’, 티비티에서 12억원 투자유치
- 물류관리 ‘스페이스리버’, 하이트진로에서 투자유치
- 온라인 명품 ‘발란’, 부릉과 손잡고 당일 배송 서비스 제공
- 블록체인 기반 정품 인증 ‘블록오디세이’, 해시드 등에서 28억원 투자유치
- 수출입 물류 ‘트레드링스’, 국내 수출입 물동량 10% 모니터링
- 콜드체인 물류 ‘에스랩아시아’, 코로나19 백신 유통에 참여
- 11번가, ‘바로고’에 250억원 투자.. 3대 주주 등극
- [유럽 트렌드] 프랑스 12번째 유니콘에 등극한 보험 스타트업 ‘알란’
- 카카오모빌리티-신한은행, 모빌리티 특화 금융서비스 모델 구축
- 엔젤리그, 비상장주식 누적 투자 100억원 돌파.. “투자자 68%가 2030”
- [동남아뉴스] 소프트뱅크, 인도 스위기에 5억달러 투자 논의
- 모바일 환전 ‘캐시멜로’, JB벤처스에서 투자유치
- 네이버, 네이버페이에 후불결제 시범 서비스 개시
- 한국신용데이터, 폐업비용 최대 200만원 지원.. “소상공인 맞춤금융 서비스 출시”
- [실리콘밸리 소식] 기업 경비관리 ‘램프’, 16억달러 가치에 1억달러 투자유치
- ‘헤이비트’, 90억원 투자유치.. “디지털자산 투자 대중화에 앞장”
- 두나무, 코로나19 확산방지-피해복구에 100억원 쾌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