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벤처기업협회, ‘농식품 벤처창업 인턴제’ 참여 인턴-기업 모집(~4/14)

2021-03-15 1 min read

벤처기업협회, ‘농식품 벤처창업 인턴제’ 참여 인턴-기업 모집(~4/14)

Reading Time: 1 minute

벤처기업협회가 오는 4월 14일까지 ‘2021 농식품 벤처창업 인턴제’에 참여할 인턴(50명) 및 기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본 사업은 농식품 분야의 현장 실무지식 습득 및 사업아이템 가능성 사전검토 등 청년들의 성공적인 창업활동을 지원하기 위한 것으로, 취업 연계를 통한 진로탐색의 기회로도 활용 가능하다. 참여기업에는 잠재적 비즈니스 파트너 발굴 기회를 지원하여 멘토-멘티 간 협업의 선순환 구조를 마련하는 것이 목적이다.

모집대상은 ▲(인턴) 농식품 분야 창업아이템 보유 또는 발굴 의지를 지닌 만 19세 이상 39세 이하의 예비창업자 및 팀(최대 3인) ▲(멘토기업) 매출액 1억원 이상, 상시근로자 3인 이상의 농식품 분야 기업이다. 지원 대상으로 선정되면 매칭과 협약을 거쳐 2~3개월간 주 30시간 이내의 인턴 활동을 하게 된다. 

작년에 인턴으로 참여해서 선배기업인 ‘농업회사법인 푸디웜에서 실습 및 멘토링을 받는 한경렬 씨

실습기간 동안 참여 인턴에게는 월 115만원의 실습비를 지원하며, 참여 기업에게는 인턴 1명당 월 40만원의 멘토링비가 지원된다. 실습종료 후 평가를 통해 우수인턴에게는 농식품 분야 선진국 해외연수 기회가 제공되며, 최대 3000만원의 사업화 자금이 지원되는‘농식품 벤처육성 지원사업’의 차년도 사업 대상자로 선정된다.

아울러 인턴제를 수료하는 경우 현장실습 학점 취득이 가능하다. 지난해 건국대학교, 인덕대학교, 평택대학교의 재학생에 한해 시범적으로 시행하였으며, 올해는 서울시립대학교, 이화여자대학교가 추가되어 총 5개교의 재학생은 학점을 인정받을 수 있다. 

지난해의 참여인턴인 한경렬 씨는 반려동물 사료 및 간식 생산업체인 농업회사법인 푸디웜에서 3개월 간 실습 후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도심 속 아파트, 건물 옥상 등에 설치할 수 있는 스마트 시티형 식물 재배시스템을 구축하였고, 실습 종료 뒤에는 농업테크 스타트업 ‘뉴프’를 창업한 바 있다. 
자세한 사항은 농식품부(www.mafra.go.kr) 및 벤처기업협회(www.venture.or.kr) 홈페이지에 게시된 공고문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스타트업 경진대회/지원사업 소식 전체보기]

[애그리테크(AgriTech) 관련 뉴스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편집장(Chief Editor)이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