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Proptech

스파크플러스, “단독 사옥도 우리에게 맡겨라”

2021-03-17 2 min read

스파크플러스, “단독 사옥도 우리에게 맡겨라”

Reading Time: 2 minutes

공유오피스 스파크플러스가 포스트 코로나 사무 환경 변화 트렌드에 맞춰 선보인 ‘토탈 오피스솔루션’이 순항 중이라고 밝혔다. 

스파크플러스는 작년 12월부터 사무환경 종합 솔루션 서비스 ‘토탈 오피스솔루션’을 시행, 오피스 공간 탐색부터 업무 인프라 구축, 멤버십 운영 등 사옥 구축 및 운영을 위한 시스템을 제공해 왔다. 기업 규모 및 스파크플러스 입주 여부와 관계없이 단독 사옥을 구축하고자 하는 기업은 모두 이용 가능하다. 현재 총 6개의 고객사와 함께 15개의 사옥을 완공 및 구축 중이며 추가로 10건 이상의 문의가 이어져 계약이 논의되고 있다.

스파크플러스 ‘토탈 오피스솔루션’으로 구축된 몰로코 사옥

스파크플러스 토탈 오피스솔루션은 ▲부동산 ▲구축 ▲인프라 ▲멤버십 ▲운영 서비스 총 5단계로 구성됐다. 부동산 서비스를 통해 건물 안정성 검토는 물론 임차 계약과 대행까지 제공하며, 구축 및 인프라 서비스는 기업 니즈에 맞는 인테리어 설계와 시행, 업무에 필요한 설비 전반을 마련해 준다.

또한, 멤버십 서비스는 전용 애플리케이션 하나로 스파크플러스 전 지점 라운지를 자유롭게 이용 가능하며 세미나 전용 회의실, 대형 이벤트 홀, 기업 IR룸 등 비즈니스 시설도 이용할 수 있다. 운영 이슈 발생 시 즉각 대응하는 전담 인력을 구성해 컨시어지 서비스를 제공하는 시스템도 토탈 오피스솔루션에 포함했다. 입주사는 상황에 따라 필요한 서비스만 선택해 이용할 수 있다.

대표 고객사로는 글로벌 애드테크 기업 ‘몰로코(Moloco)’, AI 신약 개발 전문 기업 ‘디어젠’이 토탈 오피스솔루션을 통해 맞춤형으로 구축한 사옥을 이용하고 있다. 미국 실리콘밸리에 본사를 두고 있는 몰로코는 작년 12월 사옥 이전을 앞두고 오피스 공간을 탐색하던 중 스파크플러스의 토탈 오피스솔루션을 통해 신사동에 단독 사옥을 구축했다. 이후 1월에는 디어젠이 사옥 설립을 위한 파트너사로 스파크플러스와 계약해 올해 초 양재동 사옥을 완공했다.

몰로코 관계자는 “단독 사옥 입주 전 공유오피스를 이용하면서 느꼈던 편리함을 우리만의 사무실에서도 누리고 싶었는데 토탈 오피스솔루션을 통해 해결할 수 있었다”며 만족감을 표했다. 디어젠 관계자는 “스파크플러스의 토탈 오피스솔루션은 계약 당시 요청했던 당사만의 브랜드 이미지 구현, 업무 및 회의 공간의 효율적인 구성, 공유오피스 멤버십 이용 등 변화하는 사무 공간 트렌드를 위한 모든 요소를 갖췄다”고 설명했다.

스파크플러스 목진건 대표는 “국내 최초 커스텀오피스를 도입한 스파크플러스의 전문성을 바탕으로 임대차 계약, 인테리어 등 복잡하고 어려운 사옥 구축 및 운영 과정을 원스톱으로 쉽고 안전하게 해결할 수 있다는 점이 고객사에게 큰 매력으로 여겨지고 있다”고 밝혔다.

[프롭테크(Proptech) 스타트업 소식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편집장(Chief Editor)이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