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Contents Government

경콘진, 성장기 콘텐츠 창업기업 육성 ‘어드밴스드 스타트업 프로그램’ 참가팀 모집(~4/16)

2021-03-25 1 min read

경콘진, 성장기 콘텐츠 창업기업 육성 ‘어드밴스드 스타트업 프로그램’ 참가팀 모집(~4/16)

Reading Time: 1 minute

경기콘텐츠진흥원은 오는 4월 16일까지 성장기 콘텐츠 창업기업을 육성하는 ‘어드밴스드 스타트업 프로그램’ 3기에 참여할 스타트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해당 프로그램은 콘텐츠 융복합 분야에서 창업한지 만 3년 이상 된 스타트업의 스케일 업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콘텐츠 융복합 분야 기업의 혁신성장을 견인하고, 실질적 성과창출을 촉진한다는 계획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경기도 액셀러레이터와 협업하여 운영되는데,  20개사를 선발 후 기업별로 최대 3천만 원(총 4억 4천만 원)을 지원하고, 매출증대를 위한 유통 및 마케팅 지원 프로그램이 제공될 예정이다.

지원대상은 경기도 소재의 창업 만 3년 이상 된 콘텐츠 기반 제조·기술·ICT 융복합 스타트업이다. 경기도 외 기업도 신청 가능하나, 최종 선정 후 경기도로 이전해야 한다. 올해는 기존과 달리 창업 만 3년 이상이 된 기업만을 대상으로 운영한다.

한편, 지난해에는 이 프로그램을 통해 실시간 교통상황 반영 합리적인 장소 추천 서비스를 제공하는 위밋, 스토리 참여가 가능한 뉴미디어 키즈 애니메이션 제작사 코믹시티, 교육 인플루언서 양성과 강의영상을 연재하여 조회수 기반으로 수익을 분배하는 OTT 플랫폼 개발사 포인블랙 등 콘텐츠를 기반으로 한 융복합 분야 스타트업 20개사를 지원했다.

[스타트업 경진대회/지원사업 소식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편집장(Chief Editor)이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