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Contents

왓챠, 친구와 함께 보는 ‘왓챠파티’ 모바일 베타서비스 출시

2021-04-13 1 min read

왓챠, 친구와 함께 보는 ‘왓챠파티’ 모바일 베타서비스 출시

Reading Time: 1 minute

온라인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OTT) 왓챠는 다중 동시감상 기능 ‘왓챠파티’의 모바일 베타서비스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왓챠파티는 왓챠의 서브 기능 중 하나로 최대 2천명이 동시에 접속해 같은 콘텐츠를 채팅을 하며 함께 감상할 수 있게 해주는 기능이다.

왓챠는 지난 2월 웹과 스마트TV에서 제한적으로 베타서비스를 시작했음에도 이용자들의 폭발적인 호응을 얻었다. 베타서비스 공개 뒤 첫 30일 동안 12만명이 넘는 이용자가 왓챠파티를 이용한 것으로 나타났다.

현재까지 누적 10만개 이상의 파티가 열렸고, 파티당 3.9명이 참여한 것으로 나타났다. 가장 많은 파티가 열린 날은 지난 설 연휴 토요일로, 멀리 떨어진 가족, 지인과 함께 콘텐츠를 감상하길 원하는 이용자들이 많았던 탓으로 풀이된다. 모바일 베타서비스가 공개되면 더 많은 이용자들이 왓챠파티에 참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왓챠파티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함께 감상하고 싶은 콘텐츠를 재생한 후 플레이어 하단 말풍선 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해 직접 파티를 개설하는 방법과 홈리스트에 표시된 왓챠파티가 진행중인 콘텐츠를 클릭해 이미 개설된 파티에 참여하는 두 가지 방법이 있다. 공개 파티는 최대 2천명, 비공개 파티는 최대 100명이 참여할 수 있다.

왓챠는 이번 베타서비스를 통해 왓챠파티의 서비스 안정성을 테스트하고 이용자들의 의견을 반영해 기능을 지속적으로 개선해 내년 초 왓챠파티 정식 서비스를 선보일 계획이다.

한편, 스크리나가 서비스를 제공하는 가상 소셜 영화관 ‘스크리나 와치’도 있다. 스크리나매쉬업엔젤스, 포스텍홀딩스, 스트롱벤처스에서 시드 투자를 받은 바 있다.

[컨텐츠(Contents) 관련 뉴스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편집장(Chief Editor)이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