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Blockchain community

블록체인 기반 언어공유 ‘직톡’, 가입자 50만명 돌파.. “상반기 내 100만명 목표”

2021-04-14 1 min read

블록체인 기반 언어공유 ‘직톡’, 가입자 50만명 돌파.. “상반기 내 100만명 목표”

Reading Time: 1 minute

블록체인 기반 언어공유 플랫폼인 직톡(Ziktalk)은 지난 2월 애플리케이션(앱) 서비스 개편 후 직톡 가입자수가 2개월여만에 50만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지난 2월 6일 앱 서비스 개편 후 직톡 가입자는 40일 만에 20만명, 45일 만에 30만명을 돌파한데 이어 약 2개월여 만인 지난 13일 50만명을 달성했다. 직톡은 올 상반기 내 가입자 목표를 100만명으로 설정하고 있다. 

직톡은 외국어를 가르치고 배우는 사람들 간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와 원어민과 대화(통화 및 문자)가 가능한 기존 서비스에 참여형 블록체인 서비스를 융합한 블록체인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이다.  

해외 47만5천명과 국내 2만5천명의 회원을 보유하고 있는 직톡에는 영어와 중국어, 일본어, 베트남어 등 다양한 언어를 배우고 가르치는 사람들이 가입하고 있다. 

직톡 심범석 대표는 “외국어를 가르치고 배우며 친구를 사귀려는 1020세대가 빠르게 증가하고 있고 하루 평균 약 5천 건의 신규 콘텐츠가 직톡 앱에 개시되고 있다”면서 “현재 한류 열풍으로 한국어를 배우고자 하는 외국인들의 문의가 급증하고 있어 국내 마케팅도 본격화할 계획이다”고 전했다. 

직톡은 전세계 국가에서 회원가입 및 소셜 활동이 늘면서 루니버스 기반 블록체인 상에서 2달여 만에 총 500만 건의 직(ZIK) 토큰 트랜잭션을 기록했다.

한편, 비대면 언어교환 앱으로는 하이로컬이 있는데, 더인벤션랩에서 투자를 받은 바 있다.

[블록체인(Blockchain) 관련 소식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편집장(Chief Editor)이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