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Venture Capital

신보-기업은행, 혁신창업기업 지원 맞손

2021-04-22 1 min read

신보-기업은행, 혁신창업기업 지원 맞손

Reading Time: 1 minute

신용보증기금과 IBK기업은행은 ‘혁신창업기업에 대한 투·융자 복합금융지원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신보와 기업은행이 기술력과 성장 잠재력이 높은 혁신창업기업을 공동으로 발굴하고, 이들이 고성장기업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협약에 따라 신보와 기업은행은 창업프로그램 입주기업, 직접투자기업, BIG3 기업 등 각 기관의 우수 기업군을 상호 추천하고 이들의 스케일업을 위한 공동 투자, 연계 보증 등을 추진한다.

신보는 이번 협약을 통해 발굴된 혁신창업기업에게 과거 실적보다는 비즈니스 모델에 대한 사업성과 혁신성 중심의 심사방법을 적용하고 고정보증료율(0.7%)의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협약기관 공동 IR을 통한 투자 지원, IPO컨설팅 제공, 민간 후속투자 유치 지원 등을 통해 우수 혁신창업기업의 스케일업에 힘쓸 계획이다.

신보 관계자는 “이번 협약으로 정책금융기관 간 우수 기업군을 공유하고 연계지원 할 수 있는 협업체계가 구축되었다”며, “신보는 앞으로도 유관기관과의 협업을 통해 우수기업 발굴채널을 확대하고 혁신기업의 성장을 위한 융·복합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편집장(Chief Editor)이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