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commerce

카카오, ‘쇼핑라이브’ 1년 만에 누적 시청자 수 5천만명 돌파

2021-05-23 2 min read

카카오, ‘쇼핑라이브’ 1년 만에 누적 시청자 수 5천만명 돌파

Reading Time: 2 minutes

카카오커머스가 카카오의 라이브커머스‘카카오쇼핑라이브’의 1년 성적표를 공개했다. ‘카카오쇼핑라이브’는 지난해 5월 베타서비스로 고객들에게 첫선을 보였으며, 카카오톡 바탕으로 출시 1년 만에 누적 시청자 수 5000만 명을 돌파한 것으로 나타났다. 평균 시청 횟수는 14만 회, 방송 당 브랜드 평균 거래액은 1억 원으로 나타났다.

카카오 측은 카카오쇼핑라이브가 카카오톡 내에서 서비스된다는 점과 자체 스튜디오를 설립하는 등 전문 인프라 구축을 통해 퀄리티 높은 방송을 선보이는 등 차별화된 콘텐츠를 고객들에게 제공하고 있다는 점을 인기 요인으로 꼽았다.

또한, 지난 3월 카카오커머스가 카카오톡의 별도 탭을 통해 서비스를 시작한 ‘카카오쇼핑’ 내 카카오쇼핑라이브가 배치돼 이용자 접근성을 확대한 것도 방송 효율을 높인 것으로 분석했다.

한편, 카카오쇼핑라이브는 고객의 사랑에 보답하기 위해 오는 오는 24일부터 30일까지 일주일간 카카오페이와 손잡고 ‘쇼-프라이즈 위크’를 진행한다. 행사 기간 동안 매일 슈퍼 브랜드의 상품들을 활용한 라이브커머스를 진행하며, 카카오페이를 통해 라이브 커머스 상품을 구매한 고객에 한해 특별한 혜택을 제공한다.

25일 ‘뷰티 스페셜데이’에는 유명 뷰티 브랜드 ‘미샤’와 ‘헤라’ 등의 뷰티 상품들을 판매하며, 26일 패션 스페셜데이에는 MZ세대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는 ‘뉴발란스/내셔널지오그래픽’ 등의 브랜드 상품들을, 27일 숙박 스페셜데이에는 ‘휘닉스/롯데호텔’ 등 국내 정상급 호텔을 활용한 라이브 커머스가 진행된다.

이외에도 28일 가전 스페셜 데이에는 LG전자/삼성전자/발뮤다 브랜드가 29일 식품&교환권 스페셜데이에는 비비고/함소아 등의 브랜드와 멕시카나/배스킨라빈스 등의 모바일 교환권을, 30일에는 르크루제/포트메리온 등의 리빙 브랜드를 활용한 방송을 선보인다.

한편, 이번 카카오쇼핑라이브 ‘쇼-프라이즈 위크’ 행사 동안 판매되는 상품을 ‘카카오페이’를 통해 구매한 고객에게는 구매 금액의 7%를 카카오페이 포인트로 적립해주며, 라이브 방송 중 상품 구매 고객에 한해 3% 카카오페이 포인트를 추가 적립해 최대 10%의 포인트 적립 혜택을 제공한다.

카카오커머스 관계자는 “카카오쇼핑라이브가 베타 서비스로 첫 선을 보인 지도 어느덧 1년여가 지났다”며, “그동안 받은 고객들의 사랑과 지지를 다시 돌려드리기 위해 이번 프로모션을 기획했으며, 앞으로도 고객들에게 쇼핑의 즐거움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라이브커머스 관련 소식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편집장(Chief Editor)이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