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Events

경기혁신센터, 2회 ‘스타트업 815’ IR데이 개최

2021-05-28 < 1 min read

경기혁신센터, 2회 ‘스타트업 815’ IR데이 개최

Reading Time: < 1 minute

창업존 운영기관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가 지난 27일에 열린 ‘제2회 스타트업 815’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스타트업 815는 경기혁신센터가 경지지방중소벤처기업청‧가천대학교와 협업해 매월 진행하는 혁신기술 분야별 투자설명회다. 제2회 스타트업815는 바이오‧의료기기‧친환경‧스마트시티 분야를 대상으로 우수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실질적인 투자연계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개최됐다.

이날 행사는 창업존이 진행하는 3년~7년 미만 창업기업을 대상으로 하는 스케일업 라운드와 가천대가 담당하는 3년 미만 창업기업 대상 점프업 라운드로 구성됐다. 창업존 입주기업 2개 팀 및 경기도 내 유망 스타트업 6개 팀 등 총 8개 팀이 참가했다. 선정된 스타트업은 사전 맞춤형 IR 컨설팅을 통해 투자유치 역량을 키웠다.

스케일업 라운드에는 ▲‘바이오크’(암 환자가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의료 데이터 플랫폼), ▲‘두에이아이’(인공지능을 통한 난치암 조기진단 시스템), ▲‘바이오스플래쉬’(효모 발효를 이용한 바이오레티놀 생산 기술), ▲‘에이바이오테크’(재조합 단백질 비건 콜라겐) 등이 참가해 자사의 핵심기술과 비전을 소개했다.

점프업 라운드에서는 ▲‘에스지테크놀로지’(스마트시티 원격검침 대응이 가능한 초음파 유량계), ▲‘씨디아아시아’(태양광에너지 기반의 전동킥보드 충전스테이션), ▲‘메이크포유’(인터넷과 빅데이터를 활용한 제조업 공장 매칭 플랫폼) ▲‘엘리펀트 컴퍼니’(건설사업자를 위한 빅테이터 기반 현장 맞춤형 건축자재 추천 및 최적 견적 산출 유통 플랫폼) 등이 발표했다.

기업들의 스피치 이후 투자전문가들의 피드백이 진행됐으며, 실질적인 투자연계를 위한 후속 네트워킹이 이어졌다.

이날 심사역으로 참가한 투자사 관계자는 “바이오‧의료기기‧친환경‧스마트시티 분야의 우수한 창업기업을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며 “앞으로 이런 기회를 통해 유망 스타트업을 더 많이 만나고 싶다”고 소감을 전했다.

창업존 스타트업 815는 매월 마지막 목요일에 개최된다. 다음 행사는 다음달 30일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기가홀에서 개최 예정이다.

[유용한 스타트업 리스트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기자입니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