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Enterprise Fintech

플릿코, 스타트업 투자관리 플랫폼 ‘캡틴’ 출시

2021-05-31 < 1 min read

플릿코, 스타트업 투자관리 플랫폼 ‘캡틴’ 출시

Reading Time: < 1 minute

플릿코가 스타트업 투자관리 플랫폼 ‘캡틴(CaptIN)’을 출시했다고 31일 밝혔다. 캡틴은 지분 및 투자 포트폴리오 관리와 함께 투자 연결 및 정보 등을 제공하는 스타트업 투자관리 플랫폼이다. 

캡틴은 스타트업에게는 지분 관리 및 시뮬레이션 기능을 통한 성공적인 투자플랜 설계를 돕고, 투자자 연결 등을 통한 투자유치의 기회를 제공한다. 투자자에게는 맞춤형 관리툴을 통한 편리한 포트폴리오 관리와 더불어 스타트업 데이터베이스 및 데이터 분석 기능 등을 통해 우수한 스타트업을 발굴할 수 있도록 돕는다. 

특히, 스타트업은 캡틴의 주주관리 기능을 통해 주주 및 예비투자자와 원활히 커뮤니케이션하고 주주총회까지 간편하게 진행할 수 있다. 또한, 캡틴의 가치 평가 모델을 반영한 투자 정보 분석 서비스와 교류 및 정보 공유가 가능한 오픈형 커뮤니티 기능 등을 하반기 중 선보일 예정이다. 

플릿코 안민호 대표는 “초기 스타트업의 엑셀러레이팅 및 투자사업을 진행하면서 스타트업과 투자자들이 겪는 어려움을 체감했다”며 “캡틴은 데이터와 커뮤니티를 기반으로 투자관리 서비스뿐 아니라, 양질의 정보 및 네트워크까지 제공하기 때문에 캡틴을 통해 고질적인 스타트업 투자 정보의 비대칭 문제와 비효율적인 관리 시스템 문제를 개선해나갈 것 ”이라고 비전을 밝혔다. 

주주명부 관리 기능을 제공하는 스타트업으로는 쿼타북, 두나무의 온보드, 코드박스의 주주 등이 있다. 

한편, 캡틴은 와우테일과 콘텐츠 제휴를 맺고 스타트업에게 도움이 되는 투자 관련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 중이니 아래를 참고하시기 바란다.

[캡틴(CaptIN)의 투자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프라이즈(Enterprise) 소식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기자입니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