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Bio-HealthCare Funding Venture Capital

더벤처스, 인도 헬스케어 ‘펄스 액티브 스테이션’에 투자

2021-06-02 2 min read

더벤처스, 인도 헬스케어 ‘펄스 액티브 스테이션’에 투자

Reading Time: 2 minutes

초기 기업 전문 투자사 더벤처스가 체성분 분석을 통해 건강 솔루션을 제공하는 인도 헬스케어 스타트업 ‘펄스 액티브 스테이션(Pulse Active Station)’에 투자했다. 이번 투자는 커뮤니티 주도형 투자 및 보육 프로그램 ‘임팩트 컬렉티브’ 프로그램을 통해 이루어졌다. 

인도는 IMF가 발표한 2021년 세계경제전망예측(IMF, World Economic Outlook Growth Projections) 에서 경제성장률 세계 1위를 차지할 만큼 빠른속도로 성장하고 있는 국가이나, 의료 접근성은 195개국 중 145위로 경제성장에 비해 보건의료 수준이 매우 낙후되어 있다. 펄스 액티브 스테이션은 건강 상태 진단 및 개인 맞춤형 건강 솔루션을 제공하는 ‘펄스 액티브 스테이션(Pulse Active Station)’을 자체 개발해 개인의 보건 의식을 고취시키는 한편, 의료 접근성을 높였다. 

펄스 액티브 스테이션은 터치스크린 방식의 스마트 키오스크로, 쇼핑몰이나 지하철역 등 공공장소 곳곳에 설치되어 있다. 1회당 약 1.4달러의 검사비만 지불하면 누구나 쉽게 원하는 종류의 건강 테스트를 받을 수 있다. 기본적인 기초 체성분 분석은 물론, 당뇨병, 골관절염, 심장질환 등 12가지의 생활습관질환과 관련된 위험 지표까지 확인할 수 있다. 

펄스 액티브 스테이션은 현재 인도 전역에 걸쳐 106개 도시에 150대가 설치되어 있으며, 누적 45만명 이상의 유저를 확보하고 있다. 매일 천 명 이상의 신규 유저가 유입되며 빠르게 성장중이다. 향후, 스마트 키오스크를 통해 검사할 수 있는 항목은 폐기능, 당뇨병성 망막증, 정신스트레스, 유전 및 피부질환 관련 테스트 등까지 확대될 예정이다. 

펄스 액티브 스테이션 대표 조긴더 타니켈라은 “이번 투자유치를 통해 키오스크 생산량을 늘려 더 많은 도시에 보급해 더 많은 사람들에게 다양한 질병 예방 및 위험 질병 안내를 제공할 것”이라며 “개인고객 뿐 아니라 제조업, 철강업 등의 공장을 대상으로 B2B 계약을 진행하고, 스마트 키오스크를 프랜차이즈화 하는 등의 사업 확장을 계획하고 있다”이라고 전했다. 

이번 투자를 주도한 김대현 파트너는 “펄스 액티브 스테이션이 확보한 건강 데이터를 활용한다면, 기존 사업 외에도 피트니스, 원격진료 등 헬스케어 서비스 다방면으로 사업 확장이 가능할 것”이라며,  “펄스 액티브 스테이션의 빠른 성장세로 볼 때, 2008년 이후 연평균 약 17%씩 성장 중인 400조원 규모의 인도 헬스케어 산업계의 선두주자가 될 것”이라고 기대감을 전했다. 

[바이오-헬스케어 스타트업 소식 전체보기]

[인도(India) 스타트업 생태계 소식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편집장(Chief Editor)이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