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commerce

빅인사이트, 네이버클라우드・포비즈코리아와 클라우드 기반 이커머스 공략

2021-06-10 2 min read

빅인사이트, 네이버클라우드・포비즈코리아와 클라우드 기반 이커머스 공략

Reading Time: 2 minutes

이커머스 CRM 솔루션을 개발한 빅인사이트네이버클라우드, 포비즈코리아와 공동으로 클라우드 기반 이커머스 사업 강화를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MOU를 기반으로, 세 기업은 이커머스 솔루션 메타커머스(META Commerce)로 본격적인 이커머스 시장 공략에 나설 예정이다.

메타커머스는 네이버 클라우드의 강력한 보안과 확장성을 기반으로 제공되는 엔터프라이즈급 독립형 이커머스 솔루션으로 세 기업의 고도화된 마테크(Martech) 역량을 기반으로 서비스 될 예정이다.

특히, 수천여 개 이커머스에 서비스를 제공 중인 빅인 솔루션의 빅데이터 처리 기술이 더해져, ‘데이터 기반의 마케팅 자동화’ 기능까지 가능한 올인원 솔루션으로서의 출시가 가능해졌다. 

빅인사이트에서 개발하여 공급 중인 ‘빅인’은 이커머스 고객을 자동으로 분류하여 상황별 캠페인으로 인웹 팝업, 이메일, SMS, 카카오 친구톡 등으로 고객에게 푸시하고 구매 단계별 전환율을 최적화하는 CRM 마케팅 자동화 솔루션이다.

자체 개발한 AI 모델은 충성 고객을 자동으로 분류하고 이를 마케팅 액션으로 연결하여 자동화한다. 이커머스 기업 입장에서는 빅인 솔루션을 도입했을 때 마케터가 매일 데이터를 보며 분석하고 캠페인을 세팅해야 하는 툴이 아닌 마케터 대신 동작하는 자동화 솔루션이기 때문에, 업무 효율성 증대 효과와 구매 전환율 상승효과를 얻을 수 있다.

빅인사이트 측에 따르면 국내 이커머스의 평균 구매 전환율은 1.33% 수준이지만 빅인 솔루션 도입 결과 구매 전환율이 평균 4%p 이상 상승하였으며 최대 6%p까지도 성장했다고 한다. 대표적으로 눙크(에이블씨엔씨), 한스타일(리앤한), 블랭크코퍼레이션, 스파오 등의 업체가 빅인 솔루션을 도입하여 마케팅 자동화 서비스를 활용 중이다.

빅인사이트는 이번 메타커머스 서비스에도 마케팅 자동화 기술을 적극 도입하여 더 많은 고객사에서 편리한 CRM 마케팅을 가능하게 할 예정이다. 이 밖에도 고객사는 포비즈코리아의 파트너 프로그램을 통해 디자인·개발·마케팅 등 다양한 분야에서 전문가 지원을 받을 수 있고, 클로바·네이버지도·파파고 등 100여 개가 넘는 네이버클라우드 서비스를 함께 사용 가능하다.

한편, 빅인사이트는 올해 2월에 외국계 사모펀드인 Crescendo Equity Partners로부터 투자를 유치한 바 있다. 

[커머스(Commerce) 스타트업 소식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기자입니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