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Blockchain

프로토콘넷-디메인, “블록체인 기반 메타버스 생태계 구축”

2021-06-13 < 1 min read

프로토콘넷-디메인, “블록체인 기반 메타버스 생태계 구축”

Reading Time: < 1 minute

블록체인 메인넷인 프로토콘 네트워크를 개발 중인 프로토콘넷은  블록체인 기술 관련 다양한 사업 기회를 모색하기 위하여 디메인과 전략적 제휴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신규 사업 모색 ▲저작권자의 권익 보호를 위한 솔루션 개발 ▲블록체인 기술 응용 ▲소셜임팩 관련 기술과 인프라 공유 등에 상호 협력한다.

디메인은 메타버스 플랫폼을 활용하여 공간과 하드웨어의 제약 없이 누구나 손쉽게 새로운 방식으로 자유롭게 소통하며 관계를 확장할 수 있는 세상을 구축하는 비전을 가지고 있다.

현재 디메인은 팬들의 커뮤니케이션 및 협업, 온라인 성명 발표, 기부를 통한 사회 참여 등 팬덤 활동을 편리하게 해주는 커뮤니티 플랫폼 팸톤(FAMTON)을 운영 중이다. 팬들은 팸톤을 통해 콘텐츠 독과점 문제를 해결하고 쉽고 편하고 ‘협업’을 할 수 있다. 5G 모바일 환경에 최적화된 팬덤 기반 메타버스 팸톤은 엔터테인먼트 영역을 시작으로 팬덤이 형성될 수 있는 모든 브랜드까지 소통의 장을 확장하려는 목표를 가지고 있다.

프로토콘넷은 프로토콜 기반 디지털 경제를 구축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블록체인 프로젝트이다. 프로토콘넷은 블록체인 사용성 중 큰 문제로 지적되어 온 수수료 문제를 피파이(FeeFi)라는 방법론으로 해결하는 등 블록체인을 실제 산업과 생활에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또한 모델(Model)이라는 스마트 컨트랙트 개발 방법론을 제시하여 쉽고 빠르면서도 보다 안전하게 블록체인 응용 어플리케이션을 제작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

전명산 프로토콘넷 대표는 “이번 디메인과의 전략적 협약을 통해 게임과 메타버스에서 창출되는 다양한 디지털 데이터들이 블록체인과 연동될 수 있도록 함께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블록체인(Blockchain) 관련 소식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기자입니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2 Comments
  1. […] Times] [Blockmedia] [Money Today] [WowTale] [HKB News] [The Value […]

  2. […] 경제신문] [블록미디어] [머니투데이] [와우테일] [한국블록체인뉴스] […]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