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edutech Funding

에듀테크 ‘지니로봇’, 기업은행-신보에서 7억원 투자유치

2021-06-18 2 min read

에듀테크 ‘지니로봇’, 기업은행-신보에서 7억원 투자유치

Reading Time: 2 minutes

에듀테크 스타트업 지니로봇프리시리즈A 펀딩으로 IBK기업은행신용보증기금으로부터 7억원을 투자받았다고 밝혔다.

지니로봇은 비대면 양방향 다자간 화상 교육 플랫폼 ‘LIMS (Learning Interactive Multiple Service)’와 코딩, STEAM 및 인공지능 교육이 가능한 올인원 교육용 로봇 ‘지니봇’을 개발, 제조 및 판매하고 있는 에듀테크 스타트업이다. 

지니봇은 언플러그드 카드 코딩부터 전용 앱, 엔트리, 스크래치 3.0, 파이썬 등 활용이 가능하며, 비대면 환경에서 LIMS를 통해 선생님과 학생이 양방향으로 평가, 분석 및 맞춤형 교육이 가능하도록 개발했다. 최근 ‘클라우드 플랫폼에 연결된 피어 단말기들을 이용하여 코딩 교육을 제공하는 시스템 및 방법’ 특허 등록이 완료되어 기존 등록된 5개의 특허와 함께 보다 안정적으로 사업을 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했다.

이은승 지니로봇 대표는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 수업이 시작되면서 학습 격차가 점점 벌어지면서 학습의 양극화 현상이 현실화되고 있다”며 학생들이 스스로 공부할 수 있는 환경이 갖춰져야 하는데 “LIMS”는 개인 맞춤형 학습 진단·관리를 통해 학생 개개인에게 맞춤형 학습 교육을 제공할 것”이라고 전했다. 

지니로봇은 창업진흥원 예비창업패키지 지원사업 1억원을 시작으로 중소벤처기업부 팁스(TIPS), 신용보증기금 스타트업 4.0, KOTRA 글로벌 점프 300, 중소벤처기업부 K-스타트업 센터 해외 진출 지원 사업 등에 선정되었고, 최근에는 유망청년창업기업 Blue 100 인증과 함께 과학기술정보통신부로부터 ICT R&D 혁신 사업에 선정되었다.

지니로봇은 2020년 5월 제품 출시 6개월만에 해외 15개국에 샘플 판매 및 84만불의 수출 계약을 체결하였고, 작년에 약 $33만불 수출, 다음달부터 80만불 수출을 시작으로 올 하반기에 러시아, 벨기에, 베트남, 태국, 사우디아라비아 등 백만불 이상 수출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현재, 지니로봇은 태국 파트너와 함께 합작법인을 설립 계약을 체결하여 동남 아시아 시장 및 다음달 폴란드 파트너와 합작법인을 설립하여 유럽 시장으로 확대를 진행하고 있다. 

이은승 지니로봇 대표는 “이번 투자유치와 정부지원사업을 발판으로 ‘LIMS’ 서비스를 고도화하여 교육 플랫폼 시장을 적극적으로 공략할 계획”이라며 “올해 하반기 시리즈 A 라운드 투자 유치를 통해 스케일업 발판을 마련해 글로벌 에듀테크 기업으로 거듭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에듀테크(Edutech) 스타트업 소식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기자입니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