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Venture Capital

퓨처플레이-프레인글로벌, 스타트업 커뮤니케이션 역량 강화 협력

2021-07-02 2 min read

퓨처플레이-프레인글로벌, 스타트업 커뮤니케이션 역량 강화 협력

Reading Time: 2 minutes

액셀러레이터 퓨처플레이와 종합홍보대행사 프레인글로벌이 스타트업 커뮤니케이션 역량 강화를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퓨처플레이 피투자사의 성장 단계별 지원을 목적으로 한다. 양사는 초기 스타트업이 성장과정에서 필요로 하는 홍보, 마케팅 역량을 내재화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스타트업이 기업 가치를 증대할 수 있도록 프레인글로벌의 전문 컨설팅과 커뮤니케이션 역량도 지원할 계획이다.

또한 프레인글로벌은 퓨처플레이와 함께 미디어, 커뮤니케이션 분야에서 사업 역량을 보유한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협업 방안을 모색할 예정이다. 전문 액셀러레이터와 협업을 통해 커뮤니케이션 분야의 사업화 접점을 찾는 동시에 사업 영역을 확장하는데 힘쓸 계획이다. 양사는 또 스타트업을 위한 홍보, 마케팅 교육 프로그램 개발 워크샵 개최, 스타트업에 최적화된 온·오프라인 홍보 성과 모델 개발을 함께 진행한다.

퓨처플레이는 기술 기반 스타트업을 발굴해서 투자/육성하는 액셀러레이터다. 인공지능, 로보틱스, 자율주행, 헬스케어 등 다양한 분야의 혁신 스타트업 육성에 힘쓰고 있다. 현재까지 투자한 기업은 약 160여 사로, 지난 6월에는 최대 300억 규모의 ‘퓨처플레이혁신솔루션펀드’를 결성해, 액셀러레이터로서는 가장 큰 규모의 펀드를 조성한 바 있다. 

프레인글로벌은 국내 1위 PR 컨설팅 회사로 PR 분야에서 오랜 역사와 전문성을 자랑한다. 국내 굴지의 대기업부터 스타트업, 글로벌 기업 등 다양한 범위의 기업의 위기관리, 커뮤니케이션 역량 강화 등의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퓨처플레이 류중희 대표는 “급변하는 환경에 빠르게 대응해야 하는 스타트업일수록 성장 단계에 맞는 적절한 PR 컨설팅을 제공받는 것이 중요해졌다“며, “국내 1위 PR 컨설팅 회사인 프레인글로벌과 함께 스타트업의 성장을 도모하고 PR과 관련한 다양한 협업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프레인글로벌 김동욱 대표는 “성장 단계에 있는 스타트업이 가장 필요로 하는 PR 전략 수립과 실무 중심의 컨설팅, PR 역량을 내재화할 수 있는 실무교육 등을 적극 지원할 계획”이라며 “양사의 제휴를 PR 산업을 확장하는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만드는 기회로 삼을 것”이라고 밝혔다.

[벤처캐피탈(Venture Capital) 관련 소식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기자입니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