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문화정보원, ‘제 9회 문화공공데이터 활용 경진대회’ 참가기업 모집(~8/1)

2021-07-09 < 1 min read

문화정보원, ‘제 9회 문화공공데이터 활용 경진대회’ 참가기업 모집(~8/1)

Reading Time: < 1 minute

한국문화정보원이 문화공공데이터에 대한 대국민 이해와 이용을 높이고 문화공공데이터 활성화를 위해 ‘제9회 문화공공데이터 활용 경진대회’를 개최하고 참가기업을 오는 8월1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문화공공데이터는 공연, 전시, 축제, 영화, 도서, 게임, 방송, 체육, 문화재, 관광, 한류 등 문화예술 및 산업분야의 문화·체육·관광 관련 공공데이터로 문화포털, 문화데이터 광장, 문화빅데이터 플랫폼 및 문화관련 각 기관 홈페이지를 통해 서비스 되고 있는 모든 데이터를 말한다. 

참가자격은 제한이 없으며 대학생, 예비창업자, 기업 등 평소 데이터 활용에 관심이 많고 창의적인 아이디어 및 제품·서비스를 보유한 국민이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문화공공데이터를 활용한 ‘제품·서비스’ 부문과 대국민 서비스 기획 ‘아이디어’ 부문으로 나눠 진행된다.

이번 대회에서는 최종 14개 팀을 선정해 문체부 장관상을 비롯한 상장과 상금 총 3,250만 원을 수여한다. 부문별 대상 2개 팀은 ‘범정부 공공데이터 활용 창업경진대회’ 본선 진출권도 받는다.

한국문화정보원 홍희경 원장은 “이번 경진대회가 문화공공데이터 활용 문화의 저변확대를 위한 기폭제가 되길 원한다”며, “문화공공데이터 분야에 관심있는 분들의 많은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스타트업 경진대회/지원사업 소식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기자입니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