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commerce Funding

패션 B2B 플랫폼 ‘어이사마켓’, 크릿벤처스 등에서 투자유치.. “의류 도매시장 디지털화 가속”

2021-07-27 2 min read

패션 B2B 플랫폼 ‘어이사마켓’, 크릿벤처스 등에서 투자유치.. “의류 도매시장 디지털화 가속”

Reading Time: 2 minutes

중국 다이렉트 패션 사입 플랫폼 어이사마켓을 운영하는 어이사컴퍼니프리시리즈A 펀딩으로 크릿벤처스한세예스24파트너스로부터 투자를 받았다고 밝혔다. 금액은 비공개다. 지난 2019년 하반기에 블루포인트파트너스에서 시드 투자를 받은지 20개월 만에 추가 투자를 받았다. 

어이사마켓은 국내 의류 도소매 시장에서 유통 단계를 줄여 가격 경쟁력을 확보한 패션 B2B 플랫폼이다. 현재 동대문 시장에서 유통되는 의류의 50% 이상이 중국에서 수입되는 것으로 추정된다. 어이사마켓을 이용하는 국내 소매업자는 중국 도매업체로부터 직접 의류를 사입할 수 있어 기존 플랫폼 대비 최대 60%의 원가 절감 효과를 누릴 수 있다. 또한 낱장 사입과 교환 및 반품 등이 가능해 기존 중국 구매대행 업체와도 차별화되는 강점이 있다.

어이사마켓은 2020년 7월 베타 오픈 이후 1년간 월 평균 143%의 성장률을 보이며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6월 기준 어이사마켓을 이용하는 소매업체 수는 4,500곳을 넘어섰다.

이번 투자로 AI와 빅데이터를 활용한 소매업체별 맞춤 추천 서비스, 영업 및 운영 조직 확대, 중국 소싱 채널 다변화 및 빠른 사입을 위한 중국 지사 설립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국내 의류 소매업체의 편의성을 한층 더 높인 플랫폼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번 투자에는 패션 전문 기업인 한세예스24그룹의 관계사 한세예스24파트너스가 참여했다. 한세예스24파트너스 김성훈 본부장은 “17조원에 이르는 국내 보세의류 B2B 시장에서 가격경쟁력을 독보적으로 확보한 어이사마켓이 앞으로 성장할 가능성이 높다고 판단했다“고 투자 배경을 설명했다.

함께 투자를 진행한 크릿벤처스 김성중 심사역은 “국내 패션 B2B 플랫폼의 빠른 성장세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의류 도매시장은 온라인 대비 오프라인 매매비중이 높다”며 “가격 경쟁력 뿐만 아니라 폭넓은 상품군과 다양한 서비스를 갖춘 어이사마켓이 의류 도매시장의 디지털화를 가속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어이사컴퍼니 김수성 대표는 “지그재그나 에이블리, 브랜디 등 다양한 패션 B2C 플랫폼의 등장으로 누구나 쉽게 의류 소매업에 뛰어들 수 있게 되었지만 그만큼 가격 경쟁이 치열해지고 소상인의 성장은 더욱 어려워졌다”며 “어이사마켓은 소매업체에 새로운 사입 채널 제공뿐만 아니라 사입에 필요한 정보 공유 및 운영 컨설팅을 병행함으로써 소상인의 성장을 장려하는 플랫폼을 지향한다”고 말했다.

[패션테크(FashionTech) 스타트업 소식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기자입니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One Comment
  1. […] 시드 투자를 유치한 이후 작년 크릿벤처스와 한세예스24파트너스로부터 프리시리즈A 투자를 유치했습니다. 현재는 시리즈A 투자 유치를 진행 중에 있습니다. 또한 […]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