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All Bio-HealthCare Funding

3차원 이미지 기반 디지털 병리 스타트업 ‘사이버네틱스 이미징 시스템즈’, 15억원 투자유치

2021-08-24 1 min read

3차원 이미지 기반 디지털 병리 스타트업 ‘사이버네틱스 이미징 시스템즈’, 15억원 투자유치

Reading Time: 1 minute

인공지능 기반 빅데이터 스프트웨어 개발기업인 사이버네틱스이미징시스템즈(CIS)는 미래과학기술지주, 인라이트벤처스 외 2개사와 엔젤투자를 포함하여 15억원을 투자받았다고 밝혔다.

사이버네틱스이미징시스템즈(CIS)는 AI를 기반으로 빠르고 정확한 3차원 이미지를 얻어 저가, 고배율, 고속의 분석 기술을 개발하여 환자를 위한 신속한 맞춤형 치료가 가능해지는 시대를 열고자 하는 디지털 병리분야의 스타트업이다.

문상준 대표이사는 현재 경상대학교 기계융합공학과 조교수로 재직중이며 동사의 제품라인업에 기반이 되는 기술인 DIHM(Digital In-line Holographic Microscopy) 연구개발 1세대로 우수한 기술적 역량을 보유하고 있다.

주력제품으로 슬라이드 분석 S/W기반 연구용 현미경, 고속 슬라이드 스캐너, 병리검사용 스캐너 등이 있으며, 현재 의료기기 인증을 진행중에 있다. 인증이 끝나는대로 경상대학교병원 등의 의료진들에게 IRB를 통해 제품이 설치될 예정이며, 올해 하반기 11월에 열리는 제약바이오전시회, 내년 CES2022에도 참가를 통해 해외 바이어들에게도 CIS의 제품홍보를 시작할 예정이다.

사이버네틱스이미징시스템즈(CIS) 문상준 대표는 “금번 투자를 통해 본격적인 인증을 통해 사업화를 진행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이며, 제품양산을 위한 공장부지 설립, 적극적인 홍보 및 마케팅에 주력하여 국내외 디지털 병리 시장으로 전환에 도움이 될 수 있게 노력할 예정이다”라고 하였다.

[바이오-헬스케어 스타트업 소식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편집장(Chief Editor)이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