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Funding Robotics

‘로보콘’, 100억원 투자유치.. “철강-건설 분야 로봇 솔루션 공급”

2021-09-02 < 1 min read

‘로보콘’, 100억원 투자유치.. “철강-건설 분야 로봇 솔루션 공급”

Reading Time: < 1 minute

스마트팩토리 로봇자동화 솔루션 전문업체인 로보콘시리즈A 펀딩으로  머스트자산운용, 신한금융투자, 무림캐피탈 등으로부터 총 100억원을 투자받았다고 밝혔다.

로보콘은 철강 및 건설분야에 특화된 스마트팩토리 로봇 자동화 솔루션 공급을 목표로 2020년에 설립됐다. 제강, 건설, 스마트 팩토리 출신의 전문 연구인력 및 해외 메이저 로봇 및 설비공급업체와의 협업을 통한 솔루션 개발 및 국내외 솔루션 보급에 속도를 가하고 있다.

특히, 철근 가공분야 로봇 자동화 솔루션인 “ARON(아론)”은 이미 싱가폴, 영국에 수출을 하였으며, 현재 대만 제강그룹사, 이태리 대형 건축자재유통기업 등 해외 유수 기업으로부터 스마트팩토리 솔루션공급에 대한 협의를 진행중이다.

로보콘 반창완 대표는 “철강 및 건설분야는 안전사고 발생율이 높고, 생산성 및 효율성 측면의 스마트팩토리 도입 및 전환은 낮은 산업이다. 최근 이를 개선하기 위한 기업들의 관심은 높아지고 있다. 이번 투자유치로 철강 및 건설분야 기업들의 니즈를 반영한 다양한 솔루션 개발을 가속화하고 글로벌 솔루션 공급 확대에 주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로보틱스(Robotics) 관련 소식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기자입니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