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contests

신보, 한국판 뉴딜 기술 발굴 위한 창업경진대회 참가팀 모집(~9/30)

2021-09-07 < 1 min read

신보, 한국판 뉴딜 기술 발굴 위한 창업경진대회 참가팀 모집(~9/30)

Reading Time: < 1 minute

신용보증기금은 한국판 뉴딜 기반의 핵심 기술을 보유한 우수 스타트업 발굴을 위해 ‘2021 신용보증기금 창업경진대회’를 개최하고 참가팀을 오는 30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13회를 맞는 이번 창업경진대회는 한국판 뉴딜 관련 대표 과제를 수행중이거나 수행예정인 스타트업 및 예비창업자를 대상으로 진행한다.

공모 마감 이후 1차·2차 서류심사를 통해 6개 수상 팀을 선정하고, 10월 중 발표평가를 통해 수상 팀들의 순위를 결정한다. 특히, 올해는 메타버스 플랫폼을 적용한 발표평가 진행을 통해 코로나19로 인한 비대면 심사의 한계를 극복하는 한편 정부의 디지털 융·복합 정책에도 적극 부응할 계획이다.

6개의 수상 팀들에게는 총 2,100만원 규모의 상금과 함께 별도 심사를 통해 신보의 보증, 투자, 보험 등 다양한 금융지원을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 ‘스타트업네스트’ 신청 시 서류심사 면제, 신보의 민간투자유치 플랫폼 ‘유커넥트’ 데모데이 참가, 창업드림센터 입주 추천 등의 비금융 혜택도 지원한다.

신보 관계자는 “이번 대회가 디지털, 그린, 휴먼, 지역균형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중인 한국판 뉴딜 관련 스타트업들의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알릴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신보는 한국경제의 새로운 동력이 될 혁신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다양한 융복합 지원을 제공하기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스타트업 경진대회/지원사업 소식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기자입니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