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 제8회 와우데이(8/27)에 투자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안녕하세요. 스타트업 미디어 와우테일입니다. 와우테일의 대표적인 IR 데모데이 프로그램인 와우데이(WOW DAY) 8번째 행사를 아래와 같이 개최합니다. 와우데이는 당사가 인터뷰했던 팀을 오프라인에서 투자자에게 소개하는…
온라인 콘텐츠 스트리밍 서비스 왓챠가 글로벌 숏폼 모바일 비디오 플랫폼 틱톡과 국내에서 최초로 서비스 연동을 통해 이용자 경험 확장에 나선다.
왓챠는 틱톡 내에서 왓챠피디아의 정보를 틱톡 영상 내에 링크로 연동할 수 있도록 하는 ‘틱톡 점프’ 기능을 도입했다고 밝혔다.
사용자가 틱톡 영상을 게시하기 전 ‘링크 추가’를 누르면 바로 ‘왓챠피디아’를 확인할 수 있다. 이후 왓챠피디아에서 영화, 책, TV프로그램 등의 정보를 조회하여 원하는 콘텐츠 내용을 영상에 태그할 수 있다. 이를 통해 틱톡 사용자는 앱 안에서 콘텐츠의 제목과 줄거리, 캐스팅 등 상세 정보까지 한 눈에 확인하는 등 확장된 사용 경험을 누릴 수 있다. 틱톡 점프 기능을 통해 연동된 서비스는 국내에서 왓챠피디아가 처음이다.
왓챠 관계자는 “왓챠피디아의 방대한 콘텐츠 정보를 공유하여 틱톡 사용자들의 영상 제작에 영감을 주고, 나아가 콘텐츠를 통한 공감과 소통의 즐거움을 더욱 확대할 수 있다는데 착안해 이번 기능 연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매일 아침 국내 투자자가 가장 많이 보는 뉴스레터를 구독하세요
답글 남기기
댓글을 달기 위해서는 로그인해야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