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Entertainment Funding

‘메이크스타’, 140억원 투자유치.. “케이팝 넘어 드라마 등으로 확장”

2021-09-14 < 1 min read

‘메이크스타’, 140억원 투자유치.. “케이팝 넘어 드라마 등으로 확장”

Reading Time: < 1 minute

글로벌 엔터테인먼트 플랫폼 메이크스타시리즈C 펀딩으로 140억원을 투자받았다고 밝혔다.

이번 투자는 올해 초 산업은행, 알토스벤처스 등으로부터 60억원 투자 유치 이후 약 반년 만에 진행된 것이다. 기존 투자자인 산업은행과 넥스트지인베스트먼트가 연속 참여했으며 신규 투자사로 KC벤처스, 타임와이즈인베스트먼트, 하나금융투자, 이수창업투자 등이 참여했다. 이로서 누적 투자금은 256억원을 기록했다.

2015년 설립된 메이크스타는 전세계 230여개국 사용자들이 방문하고 120개국에서 매출이 발생하는 케이팝(K-Pop) 글로벌 플랫폼으로 전체 매출의 70%가 해외에서 발생하는 등 국내보다 해외에서 더 유명세를 얻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같은 성과에 힘입어 메이크스타는 지난 8월 매출 40억원을 돌파하며 설립이래 최대 월 매출을 달성했다. 올해는 지난해 매출인 108억원의 약 3배에 달하는 매출 신장을 기록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메이크스타 김재면 대표는 “전세계 팬들이 비대면으로 참여 가능한 이벤트 분야와 온오프라인으로 팬상품을 접목한 서비스로 업계를 선도하고 있다는 점에서 이번 투자를 이끌어 낼 수 있었다”며 “하반기에는 NFT를 엔터테인먼트 콘텐츠에 도입하기 위한 블록체인 기술 업체를 선정을 비롯해, 메타버스를 활용한 가상 아티스트 분야 진출 하는 등 팬들과 유기적으로 움직일 수 있는 서비스를 계속해서 제공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메이크스타는 이번 투자금을 바탕으로 케이팝 뿐만 아니라 드라마, 영화, 애니메이션, 인플루언서 등으로 사업 영역을 확대와 기술에 집중 투자하고 전세계 한류 팬들을 위한 차별화되고 새로운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엔터테인먼트(Entertainment) 소식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기자입니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One Comment
  1. […] 메이크스타는 지난 해 알토스벤처스, 산업은행 등으로부터 200억 원 규모의 …했고, 최근에는 7기 혁신아이콘으로 선정돼 신용보증기금에서 최대 150억 원 […]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