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스증권, “추석 때 주식 선물 하세요”


토스증권은 ‘추석맞이 주식 선물 세트’로 구성된 주식 백화점을 오픈한다고 밝혔다. ‘토스증권 주식 백화점’은 추석 선물로 인기있는 브랜드를 다루는 기업들로 꾸며져 토스증권 MTS에서 오는 22일까지 운영된다.

20210915 toss securities - 와우테일

토스증권은 사회적 거리두기로 가족이 함께 모이기 어려운 요즘, ‘주식 선물’로 가족과 지인에게 마음을 전할 수 있도록 이번 주식 백화점을 계획했다는 입장이다.

주식 백화점은 식품관, 리빙관, 문화센터 총 3층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명절 선물로 인기가 많은 건강기능식품, 화장품, 영화관 등 9가지 카테고리의 제품들을 소개한다. 선물하고 싶은 제품을 선택하면 관련 기업의 정보가 안내되며, 주식을 구매할 수 있다. 주식을 구매하면 이틀 뒤 토스증권 알림을 통해 주식 입고를 확인하고 지인에게 선물하면 된다. 기존 토스증권의 ‘주식 선물하기’ 서비스를 명절 맞춤형으로 제공하는 것이다.

토스증권 ‘주식 선물하기’는 자신이 보유 중인 주식을 다른 사람에게 선물할 수 있는 서비스이다. 지난 7월 처음 선보인 후 1주일만에 약 1만 3천건, 8월말 현재 이용건수는 약 4만여건에 달한다. 선물 받는 사람의 계좌정보를 모르더라도 이름과 전화번호만으로 간편하게 주식을 선물할 수 있어 꾸준한 이용이 이뤄지고 있다.

토스증권 관계자는 “MZ세대를 주축으로 주식 투자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는 요즘, ‘주식 선물’은 마음을 전할 수 있는 특별한 아이템이 될 것”이라며, “주식을 선물하는 경험을 통해 새로운 투자 문화가 만들어질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토스증권은 올 4분기 중 주식 선물하기와 관련한 증여 신고 서비스를 선보인다.

기사 공유하기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