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Funding

AI 기반 공간정보 기술 ‘다비오’, 90억원 투자유치.. “미국 시장 진출”

2021-09-27 < 1 min read

AI 기반 공간정보 기술 ‘다비오’, 90억원 투자유치.. “미국 시장 진출”

Reading Time: < 1 minute

인공지능(AI) 기반의 공간 정보 기술 기업 다비오시리즈B 펀딩에서 90억원을 투자받았다고 밝혔다. 2019년에 30억원을 투자받는 등 다비오의 누적 투자 유치액은 150억원에 이르며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한 공간 정보 서비스에 더욱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이번 투자에는 뉴포트벤쳐스, 본엔젤스벤처파트너스와 싱가포르 소재 가디언펀드(Guardian Fund), 신한캐피탈, 아주IB투자, 오픈워터인베스트먼트, 한국투자증권, NH벤처투자 총 8개 투자사가 참여했다. 특히 기존 투자사들이 추가로 참여해 이번 라운드를 이끌었다는 점에서 다비오의 기술력 성장 및 향후 사업에 청신호를 보였다.

다비오의 인공지능 기반 공간 정보 기술은 그간 사람이 수작업으로 해 오던 데이터 디지타이징(digitizing)을 인공지능 기반의 기술로 자동화해 데이터 구축 및 관리에 드는 비용을 획기적으로 줄일 수 있다는 점에서 높이 평가받고 있다.

특히 인공위성 및 항공 사진 기반으로 공간 정보를 추출하고 데이터화하는 ‘어스아이(Eartheye)’는 국내 관공서 및 해외 대기업들의 주목을 받고 있으며, 실내지도 데이터 기반의 서비스 ‘에리어스(AREArth)’는 국내 대형 쇼핑몰과 같은 유통 업계에서 사용 중이다.

시리즈 B 투자 라운드를 마무리한 다비오 박주흠 대표는 “이번 투자 유치를 통해 인공지능 기반 공간 정보 기술 개발에 더욱 힘을 얻었다”며 “현재 미국 시장으로 진출 및 확대를 준비 중이며 향후 기업 공개(IPO)까지 추진 예정”이라고 밝혔다.

[투자(funding) 소식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기자입니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