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Funding

아머드프레시, 270억원 규모 프리 시리즈B 투자 유치

2022-05-17 1 min read

author:

아머드프레시, 270억원 규모 프리 시리즈B 투자 유치

Reading Time: 1 minute

푸드테크 기업 아머드프레시가 총 270억원 규모의 프리 시리즈B 투자 유치를 성공적으로 마무리 짓고, 자체 개발한 비건 치즈를 통해 글로벌 시장 공략을 본격화한다. 

이번 투자 유치는 2020년 12월 KDB산업은행 리딩을 시작으로 62억원의 투자금을 달성한 시리즈A 이후 약 1년 반 만이다. 내년 하반기로 계획 중인 시리즈B 본 라운드를 앞두고 진행한 이번 프리 시리즈B 단계에서 불과 1년 반 만에 4배가 넘는 투자금을 확보했다. 

이번 투자에는 국내외 다양한 투자사들이 참여했다. 시리즈A 때부터 참여해 온 KDB산업은행한화투자증권, 대성창업투자, 세종벤처파트너스가 이번에도 함께한다. 특히 시리즈A 당시 전체 투자 금액의 절반에 달하는 30억원을 투자한 KDB산업은행이 후속 투자를 진행했다. 

신규 투자사로는 UTC인베스트먼트하나금융투자의 리딩 하에 오픈워터인베스트먼트, 롯데벤처스, D3쥬빌리파트너스, NH벤처투자, 아주IB투자가 참여했다. 특히 미국의 콜라보레이티브펀드도 투자에 참여해 향후 아머드프레시의 나스닥 상장에 큰 지원군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아머드프레시는 국내 최초로 아몬드 밀크를 원료로 사용해 자체 개발한 비건 치즈를 선보인 바 있다. 일반 동물성 치즈와 비교해도 손색없는 식감과 풍미로 기존 유제품 치즈의 대체 가능성을 보이며 성공적인 투자 유치를 이끌어 냈다. 

아머드프레시는 기존 F&B 사업의 다양화 및 글로벌 진출을 본격화하고자 지난 4월 양유에서 현재의 사명으로 변경했다. 새로운 사명인 아머드프레시(ARMORED FRESH)는 무장한 신선함이란 뜻으로 궁극의 신선함을 추구하여, 인간의 건강과 환경을 보호하겠다는 강한 의지를 담고 있다. 

오경아 아머드프레시 대표는 “비건 시장을 선도할 아머드 프레시의 성장 가능성을 믿고 참여해 준 투자자들 덕분에 시리즈A 때보다 4배가 넘는 투자 금액을 지원받을 수 있었다”며 “이번 투자 유치를 통해 미국과 싱가포르 등지에 글로벌 브랜딩을 본격화하고 전폭적인 투자를 통해 세계적인 수준의 비건 제품으로 끌어 올릴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푸드테크 스타트업 소식 전체보기]



스타트업 소식을 열심히 듣고 성실히 씁니다.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