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Enterprise Funding

경영관리 자동화 ‘비즈넵’, 네이버에서 20억원 추가 투자유치

2021-11-05 1 min read

경영관리 자동화 ‘비즈넵’, 네이버에서 20억원 추가 투자유치

Reading Time: 1 minute

경영관리 자동화 서비스 ‘비즈넵’ 운영사 에멘탈네이버네이버파이낸셜로부터 20억원을 추가로 투자받았다고 밝혔다.

네이버와 네이버파이낸셜이 공동 투자한 사례는 에멘탈이 처음으로 올 상반기에 30억원, 최근 20억원까지 총 50억원을 투자했다. 상반기에 에멘탈은 네이버와 네이버파이낸셜, 고릴라PE에서 60억원을 투자받은 바 있다.

이번 추가 투자는 중소사업자 데이터 활용 능력을 극대화하는 비즈넵의 기술력과 성장 잠재력에 대한 높은 평가 기반으로 네이버가 적극 추진 중인 ‘중소사업자 동반성장’ 이니셔티브에 강력한 시너지, 향후 예정된 협력 사업 가속화를 위하여 실행됐다. 

양사는 이미 제공하고 있는 기존의 중소사업자 대상 서비스는 물론, 네이버 주문, 예약, 지도 등과 같은 네이버의 다양한 사업 부문까지 협력 시너지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이로써 향후 양사의 파트너쉽이 중소사업자 지원 사업 분야를 선도해 나갈 것으로 기대된다. 

에멘탈 이성봉 대표는 “향후 시장 혁신 기업으로 기반을 마련하는 것은 물론, 네이버와 협력하여 중소사업자 동반성장을 위한 실체적 노력을 더욱 강화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비즈넵은 중소사업자가 관리하기 힘들었던 매출, 매입, 자금 등 거래정보를 국세청, 금융회사, 공공기관, 쇼핑몰 등으로부터 자동으로 수집하여 실시간으로 통합 관리,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서비스다. 비즈넵이 자체 개발한 스크래핑 엔진을 통해 자사몰,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쿠팡 등 주요 온라인 쇼핑몰 채널의 일별 매출액, 수수료 및 정산 예정액 조회 기능도 무료로 제공한다. 비즈넵은 현재 10만 개 이상 사업장을 관리하고 있다.

[엔터프라이즈(Enterprise) 서비스 소식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편집장(Chief Editor)이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