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벤처협회, 최대 1천만원 지원 ‘여성벤처창업 케어 프로그램’ 참가자 모집(~3월22일)



한국여성벤처협회가 ‘2022 여성벤처창업 케어 프로그램’에 참여할 여성 예비창업자를 모집한다고 22일 밝혔다. 

오는 3월 22일까지 모집하는 ‘여성벤처창업 케어 프로그램’은 혁신적인 유망 벤처창업 아이디어를 보유한 여성 예비창업자를 대상으로 여성 맞춤형 실전창업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우수한 아이디어를 겸비한 여성 예비창업자를 발굴·육성하는 이번 프로그램은 아이디어 론칭평가를 통해 선정된 60명(팀)을 대상으로 시장검증 및 비즈니스모델 구축 보완 등을 위한 창업 전문가 교육·멘토링을 지원한다. 

- 와우테일

아이디어 셋업평가를 통해 최종 선정된 예비창업자 30명에게는 여성벤처선배CEO 밀착코칭, 비즈업 특전교육, 샘플개발 및 마케팅 등 사업화 과제 해결에 필요한 자금을 최대 1천만원까지 패키지 형태로 지원한다. 또한, 비즈콘테스트를 통해 아이템 우수성과 발전과정을 토대로 최종 우수자(팀)를 선발해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 등을 수여할 예정이다.

신청과제와 관련된 특허권 또는 실용신안권을 보유중인 자, 청년(신청‧접수일 기준 34세 이하인 자), 경력단절여성 등 가점 항목 당 1점의 가점을 부여한다. 

이 밖에 협회에서는 여성 예비벤처인 육성을 위해 혁신성장 포럼, 조찬아카데미 등 비즈니스 역량강화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며, 언론홍보지원을 통한 기업.제품 인지도 제고, VC.엔젤투자자 등 협회 보유 협력 기관과의 연계를 통한 기업 성장지원 등 초기 여성 스타트업의 안정적인 성공 창업을 이끌어 갈 예정이다.


기사 공유하기

응답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