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소에너지 솔루션 ‘비티이’, 25억원 투자유치


수소 에너지 솔루션 스타트업 비티이디쓰리쥬빌리파트너스(이하 ‘D3’)로부터 25억원 규모의 투자유치에 성공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투자는 수소연료 및 재생 에너지의 화석연료 대체 비율의 확대를 위한 수소충전소 및 P2G(Power to Gas)사업 등 수소에너지 솔루션에 대한 시장의 필요가 점차 커지고 있는 가운데 해당 영역에서의 비티이의 기술력과 성장 잠재력을 높이 평가받은 결과다.

비티이는 투자금을 △연구개발 △양산화 △우수인재 유치 △해외영업 강화 등에 활용해 사업 성장을 가속화할 계획이다. 드론 등에 기동성 있는 연료공급을 가능케 해 주는 다목적 일체형 수소충전장비 개발을 마치고 사업확대 단계에 돌입 중이다.

F RY4xanqh6PtMBQp6SzweqcDImdBtPvTFI6ixp7DIa4Uk2eqn4KV15tFtDWWIS1hNkWp8cAGZrjQA nZBJza9O7Jk1Qn1ztOQ0Ebu29m1nX07YDSdTI7XD4mwv9K6eOryquyoA - 와우테일

투자사 D3 하정희 상무는 “D3는 수소 등의 청정연료와 재생에너지 발전의 확산 가속화에 기여할 혁신 기업을 발굴하는데 주력해 왔다”며, “비티이의 창업자 그룹이 가진 기술력과 시장 이해도, 더 나아가 그들이 지향하는 그린수소에너지 활용을 통한 지속 가능한 환경조성 공헌이라는 사업 목표가 환경에 긍정적 결과를 줄 뿐만 아니라 기업으로서도 만족스러운 성장을 이룰 것으로 보고 있다”고 말했다.

심규정 비티이 대표는 “이번 투자를 기반으로 향후 수소충전장비의 개발과 양산에 집중할 수 있게 됐다”며, “특히, 수소충전소 확대와 P2G 시장이 열리고 있는 미국과 유럽 진출에 앞서 회사의 기반을 다지고 체계를 더해 건실한 사업 확대를 끌어낼 계획”이라고 말했다.


기사 공유하기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