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Funding

수소 안전 시스템 ‘하이드로켐’, 소풍벤처스서 시드 투자 유치

2022-04-07 < 1 min read

author:

수소 안전 시스템 ‘하이드로켐’, 소풍벤처스서 시드 투자 유치

Reading Time: < 1 minute

수소 안전 전문 기업 하이드로켐은 임팩트 투자사 소풍벤처스로부터 시드 투자를 유치했다고 7일 밝혔다.

하이드로켐은 수소 생산·이송·저장에 필수적인 수소 안전 시스템을 개발하는 스타트업이다. 20년 이상 관련 분야에 몸담은 전문가들이 지난해 3월 설립했다.

하이드로켐의 수소 안전 시스템은 두 물질의 화학반응을 돕는 촉매 기술의 원리를 활용해 기체를 감지하거나 처리한다. 수소충전소, 발전소, 반도체라인 등 제조현장에서 누출되는 수소를 자동 감지하고 동시에 제거하는 일체형 시스템이다. 자동차, 선박, 지게차, 발전소 등에 모두 적용 가능해 쓰임새가 광범위한 기술이다.

하이드로켐 구성원은 해당 분야에서 20년 이상 경력을 가진 전문가들이다. 수소 및 연료전지 촉매와 환경 촉매 관련 연구개발·제품화 전문가들이 경영을 이끌고 있다. 이미 원천 특허를 다수 확보 중인 하이드로켐은 소풍벤처스의 투자금을 바탕으로 수소 생산 및 저장 관련 기술도 추가로 개발할 계획이다.

하이드로켐은 액화수소산업 규제자유특구로 지정되는 등 수소를 특화산업으로 육성 중인 강원도의 강릉 산업단지에서 기술 실증을 준비하고 있다. 본격적인 제품화는 2024년으로 계획 중이다.

심순섭 하이드로켐 CEO는 “수소 에너지 확대 정책에 필수적으로 요구되는 안전 시스템을 시작으로, 수소 생산·이송·저장 등을 모두 포괄하는 기업으로 성장할 것”이라며 “국내외 유관기관 및 선박·반도체·발전소 등 기업들과 협력해 수소 안전의 표준화를 선도하겠다”라고 말했다.

[에너지(Energy) 관련 소식 전체보기]



스타트업 소식을 전하는 외우테일 편집장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