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Funding

메타버스 ‘더블미’, 300억 규모 시리즈A 투자 유치

2022-04-19 < 1 min read

author:

메타버스 ‘더블미’, 300억 규모 시리즈A 투자 유치

Reading Time: < 1 minute

메타버스 플랫폼 스타트업 더블미가 300억 원 규모의 시리즈A 투자를 유치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투자에는 삼성벤처투자, RHK가 전략적 투자자로 참여했으며 재무적 투자사로는 코엔트리BNK캐피탈, 브이에스인베스트먼트, NH투자증권, 한화투자증권, 하나금융투자, 신한캐피탈, IBK투자증권, 타임폴리오자산운용, 수인베스트먼트 등이 참여했다. 현재 250억원 유치를 마쳤고, 50억원 규모 추가 투자를 진행 중이다.

투자에 참여한 투자자들은 더블미가 메타버스 플랫폼 구현을 위한 핵심 기술 역량을 갖추고 있으며 다수 파트너 사들과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빠르게 비즈니스를 확장하고 있어 향후 성장에 대한 기대감에 이번 투자를 단행했다고 설명했다.

더블미는 시리즈A 단계임에도 NH투자증권, 한화투자증권과 상장 주관사 계약을 맺으며 이번 투자유치를 통해 기술 우수성과 성장 가능성에 대한 긍정적 평가를 받았다.

앞서 더블미는 스파크랩스 엑셀러레이터 5기 및 삼성 C-Lab을 거쳐 성장해왔다. 기존의 볼류메트릭 비디오 캡처 기술을 한 대의 3차원(3D) 카메라와 머신러닝으로 촬영할 수 있는 홀로포트 기술과 실시간 공간 스캐닝이 가능한 홀로씬 기술을 개발했다.

더블미는 2020년 11월 트윈월드 베타서비스를 출시해 세계 17개 도시 26개 장소에 트윈월드 공간을 구축했다. 

김희관 더블미 대표는 “이번 투자유치를 통해 글로벌 수준의 우수인재 확보에 박차를 가할 수 있게 됐다”며 “현실세계 메타버스 서비스의 구체화와 리더십 확보를 비롯해 사업 전반에 걸쳐 가능성을 입증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고 밝혔다.

[메타버스(metaverse) 관련 소식보기]

스타트업 소식을 전하는 외우테일 편집장
One Comment
  1. […] 메타버스 ‘더블미’, 300억 규모 시리즈A 투자 유치 […]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